김해시 제2기 청바지학교 수강생 모집 신중년 평생학습으로 삶에 활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10 18:20:26
  • -
  • +
  • 인쇄
▲ 김해시 제2기 청바지학교 수강생 모집 신중년 평생학습으로 삶에 활력

[뉴스스텝] 김해시는 8~15일 신중년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제2기 청바지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청춘은 바로 지금부터 학교’라는 의미의 ‘청바지학교’는 45세부터 65세까지 신중년을 앞두고 있거나 은퇴를 준비하고 있는 김해시민을대상으로 추진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평생학습으로 삶에 다시금 활력을 불어넣고 인생의 후반전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시가 2023년부터 운영 중인 특화 프로그램이다.

시는 지난해 1기 청바지학교에서 1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시는 요리학부, 미용학부, 예체능학부 3개 전공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이 관내 경로당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총 18회 학습 환원활동을 하도록 연계하는 등 평생학습이 사회 공헌으로까지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 흥미 있는 전공 특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수료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는 후문이다.

특히 ‘파크골프 체험하기’, ‘신중년 제테크 전략’, ‘김해시 최고명장 초청 강의’ 등의 프로그램은 신중년의 평생학습 진입에 흥미를 불어넣으며 큰 인기를 끌었다.

2기 청바지학교는 ‘신중년 스트레스 관리법’, ‘승마 체험을 통한 액티브 신중년’, ‘전공과정 맛보기’ 등 더욱더 풍성하고 다양한 실습 중심의 공통과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공통과정 이후 진행되는 전공과정은 분야별로 지역 내 전문가를 초빙해 요리학과, 실버케어학과, 예체능학과(청바지 중창단) 3가지로 세분해 운영하며 전공과정 수료 후 자발적 학습모임을 구성해 학습 환원활동을 통한 재능기부까지 연계한다.

한경용 인재육성지원과장은 “청바지학교에서 신중년들이 평생학습의 즐거움을 만끽하며 100세 시대 노년까지 평생학습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