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여수노인복지관분관 “결식 예방부터 응급 구조까지... MG새마을금고 여수시협의회 어르신 안전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1 18:30:33
  • -
  • +
  • 인쇄
▲ “결식 예방부터 응급 구조까지... MG새마을금고 여수시협의회 어르신 안전 지원”

[뉴스스텝] MG새마을금고 여수시협의회가 지역 어르신의 결식 예방을 위해 4년 연속 후원금을 쾌척했다.

전달식은 8일 MG새여수새마을금고 본점 문화홀에서 협의회와 시청 관계자,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날 협의회는 ‘지역희망공헌사업’ 후원금 1천 3백여만 원을 동여수노인복지관을 비롯해 3개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이날 협의회는 ‘지역희망공헌사업’ 후원금 1천 3백여만 원을 동여수노인복지관분관을 비롯해 3개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분관은 섬 지역 어르신들의 결식 예방과 안전 확보를 위해 2021년 8월부터 2024년 10월까지 섬 지역 독거(고령) 어르신 1,270여 명에게 밑반찬을 전달했으며, MG새마을금고 여수시협의회의 적극적인 협조로 순조롭게 지원되고 있다.

한편, 지난 10월 8일에는 분관 사회복지사가 밑반찬 배달 시 댁 내에 쓰러진 어르신을 발견하고 신속한 대처로 생명을 구하기도 했다.

사고는 전날 저녁쯤 발생했으며, 낙상 후 충격으로 일어날 수 없었던 어르신은 몸이 경직된 채로 발견되었다.

여수의 한 종합병원으로 이송되어 중환자실에서 치료받고 있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동여수노인복지관분 이희승 관장은 “섬 지역은 홀로 사는 고령 어르신의 비율이 높고, 노인인구가 밀집되어 있어 안전 사각지대에 놓이기 쉽다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주시는 MG새마을금고 여수시협의회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의회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최익순 사무총장(강릉시의회 의장)제270차 시도대표회의 참석

[뉴스스텝]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제270차 시도대표회의가 14일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의회에서 열렸다. 이날 시도대표회의에서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최익순 사무총장(강릉시의회 의장)은 그간 활동 상황 보고 및 지방의정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미이용 바이오매스 확대를 위한 관련 법규 개정 건의안', '전주 하계올림픽 유치 국가 지원 촉구 건의안'

함양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첫 매입

[뉴스스텝] 함양군은 14일 서상면과 서하면에서 진병영 함양군수, 김재웅 도의원, 이명섭 농산물품질관리원 함양사무소장, 노춘석 농협 함양군지부장, 농협장, 수매 관계자, 농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첫 매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함양군은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5일까지 산물벼 863톤을 매입 완료했으며, 11월 14일부터 12월 15일까지는 41개소에서 건조벼 3,465

연천군의회, 제298회 제2차 정례회 개회

[뉴스스텝] 연천군의회는 11월 13일 제298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이날 1차 본회의를 기점으로 다음 달 18일까지 36일간의 의정활동을 돌입했다.이번 정례회에서는 김덕현 군수의 군정 연설을 시작으로, 조례안 등 일반 안건과 2026년도 예산‧기금안에 대한 심의 및 의결을 진행한다. 또한, 군의 정책사업과 민생현안에 관한 의원들의 군정 질문도 예정되어 있다.제1차 본회의에서는 연천군 자원봉사활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