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신병대 청주부시장, 유압크레인‧특장차 제조업체 애로 경청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6 18:20:29
  • -
  • +
  • 인쇄
청주시 기업애로해소지원단 현장방문 실시
▲ 청주시 기업애로해소지원단 현장방문 실시

[뉴스스텝] 청주시 기업애로해소지원단 단장인 신병대 청주부시장이 16일 청원구 북이면에 소재한 기업 ‘사람과기술’을 방문해 현장을 살펴보고 관계자와 대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현장대화는 어려운 국내외 경제여건에서도 연구개발 확대해 꾸준히 매출 증대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찾아 경영 애로사항을 듣고 지원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사람과기술은 유압 크레인, 특장차를 제조업체다.

2015년 창업 이래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한국형 트럭 탑재식 스틱크레인, 유압 관련 전문 기술 등 현장에서 필요한 10여개 특허기술을 개발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2023년 대만과 사우디아라비아로 유압크레인 수출을 시작했으며, 올해에는 국내 최초로 리튬이온배터리를 적용한 전기식 미니 크롤러 크레인을 개발해 국방부에 납품한 바 있다.

화정준 사람과기술 대표는 “청주에는 전국에서 유명한 특장차 제조 기업들이 많이 있다. 청주가 특장차 산업의 메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병대 부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많은 고용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는 사람과기술에게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기술력을 갖춘 우리 중소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업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선군, 민둥산 일원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 추진

[뉴스스텝] 정선군은 민둥산 억새꽃 특화마을 홍보와 정확한 주소정보 제공을 위해 민둥산 일원에 자율형 건물번호판 설치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지역 고유의 경관을 살리면서 주민 생활 편의와 관광 환경을 함께 높이는 생활형 공공디자인 사업으로, 민둥산 지역 이미지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군은 정확한 주소 제공과 함께 노후한 건물번호판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고 민둥산 특화마을의 경관을 개선하기 위해

속초시, 결혼장려 행사 ‘속초인’ 프로젝트 4커플 탄생

[뉴스스텝] 속초시가 지난 11월 8일부터 1박 2일간 낙산사에서 개최한 ‘속세 초월 인연 만들기 with 낙산사’ 결혼장려 만남행사에서 총 4커플의 인연이 탄생하는 성과를 거뒀다.이번 행사에는 27세부터 39세까지 전국 미혼남녀 55명이 신청해 최종 30명이 선정됐다.단순한 소개 중심의 만남 방식을 벗어나 사찰 탐방, 파도 명상, 차담(茶談), 마음연꽃등 만들기 등 자연과 템플스테이 요소를 접목해 진행됐

남해군 제80주기 미 공군 영령 추모식 엄수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7일 (사)미공군전공기념사업협회(회장 김종기)가 주최하는 ‘제80주기 미공군 영령 추모식’이 (사)공군ROTC장교회 주관으로 남해읍 제2차 세계대전 미공군전공기념관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추모식에는 장충남 남해군수, 사단법인 공군ROTC장교회 김석찬 회장, ROTC장학재단 원종삼 이사, 대한민국 공군교육사령부 황영민 대령, 월남전참전유공자회 남해군지회 김원근 회장 및 회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