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상대포로 공간 확장, 쓰레기통 없던 왕인문화축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1 18:21:22
  • -
  • +
  • 인쇄
영암군, 왕인문화축제 평가회의 개최…내년 더 나은 축제 위한 모색 자리
▲ 상대포로 공간 확장, 쓰레기통 없던 왕인문화축제

[뉴스스텝] 왕인박사유적지에서 상대포로 공간을 확장한 프로그램이 관광객들의 호응을 얻었고, 다회용기 사용으로 쓰레기통 없는 축제였다.

영암군이 17일 가야금산조기념관에서 향토축제추진위원회, (재)영암문화관광재단, 체험·홍보 부스 담당 단체 등과 ‘2024 영암왕인문화축제 평가회의’를 열었다.

6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지난달 28일부터 31일에 열린 올해 왕인문화축제의 성과와 개선점을 공유하고, 내년 더 나은 축제를 개최하기 위한 모색의 자리.

이날 평가에서는 영암군의 자체 평가가 발표된 다음, 참가자들의 의견 10건이 제출·논의됐다.

10건 중 먼저, 축제의 성과로 공간 확장과 친환경 축제가 꼽혔다.

‘시공초월 왕인의 문화, 빛이되다’를 주제로 한 올해 행사에서는 상대포가 새로운 무대로 떠올랐다.

여기서 실경산수공원 ‘월인천강’과 불꽃놀이, 낙화유수 등이 열렸고, 평가회의 참석자들은 한목소리로 콘텐츠 축제의 폭을 더했다는 의견을 냈다.

나아가 컵과 그릇 등 다회용기 13만 개 사용으로 쓰레기통 없는 축제를 만들고, 폐기물 7.1톤을 감량한 점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축제 개선점으로는 어르신 관광객 에어 이동 표지판 설치, 지역민 공감 체험장 추가 마련, 2층 콘테이너부스 안전성 확보 등이 제기됐다.

회의 참석자들은 올해 평가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더 완성된 축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는 다짐과 함께 행사를 마쳤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