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초시 충청북도 정책수석보좌관 퇴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3 18:30:20
  • -
  • +
  • 인쇄
중부내륙지원특별법 제정,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본격 추진에 헌신
▲ 정초시 충청북도 정책수석보좌관 퇴임

[뉴스스텝] 충북도는 정초시 정책수석보좌관이 8월 14일자로 퇴임한다고 밝혔다.

다년간 충북연구원장을 지낸 정초시 정책수석보좌관은 도정 전반에 대한 이해력을 바탕으로 지난 5월부터 지금까지 민선 8기 도정 정책자문관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왔다.

특히, 민선 8기 주요 성과인 중부내륙특별법 제정과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의 비전과 추진 전략 정립 등 중부내륙시대의 개막에 크게 이바지했으며, 늘 온화한 리더십으로 도민과 의회, 시민사회단체, 언론 등과 소통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갈등에 적극적인 중재자 역할을 했다.

김영환 지사는 정 보좌관이 비록 정책수석보좌관이라는 직책에서는 물러나지만 도정 전반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아끼지 말아줄 것을 당부했다.

정 보좌관은 퇴임 후 ‘충북도정, 후마니타스 포럼’을 맡아 인문적 바탕 위에 충북도정을 운영하기 위해, 각 분야 지식인들의 집단지성을 통하여 토론으로 아이디어를 구하여 도정에 제안하는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포럼은 충북도가 추진하는 많은 새로운 정책들의 인문적 논의를 바탕으로, 정책이 도민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한다.

정초시 보좌관은 연세대학교 경제학박사를 수료하고, 국제경제연구원, 청주대학교 교수, 충북연구원장을 거쳐 지난해 5월부터 충청북도 정책수석보좌관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울시 '찾아가는 부동산 교육'... 전세사기 예방 실무 등 청년층 큰 호응

[뉴스스텝] 서울시는 대학생, 사회초년생 등 청년층과 국·내외 유학생이 전월세 계약 절차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피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청년 맞춤형 부동산 교육’을 순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2025년 10월 2일 1차 교육을 시작으로, 10월 23일, 11월 1일에 이어 오는 12월 9일까지 총 4회차 교육을 앞두고 있다. 지난 11월 1일 서울시청 후생동 강당에서 진행된 3회차에서는 사전 신청자가

충북교육청,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관리자 연수 실시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10일, 교육연구정보원 시청각실에서 충북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등 교감 462명을 대상으로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는 복합적 어려움에 처한 학생을 조기 발견, 개입, 지역사회 연계 등으로 학생 개개인의 상황에 따른 필요와 요구에 맞는 맞춤형 지원으로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하는 체계이다.이날 연수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을

인천관광공사, '트래블쇼 2025' 인천관광기업관‘인천상회’ 성료

[뉴스스텝] 인천광역시와 한국관광공사 경인지사, 인천관광공사는 지역 관광기업 판로개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트래블쇼 2025’에 참가해‘인천상회’브랜드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트래블쇼는 서울전람과 메가쇼가 공동 주최하는 하반기 최대 규모의 여행 전문 박람회로 약 200개사, 300개 부스가 운영됐으며 5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공사는 이번 행사에 인천 관광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