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주콜버스 만족도 조사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6 18:20:37
  • -
  • +
  • 인쇄
15일까지 문자메시지, 전화, 바로DRT앱으로 진행
▲ 청주시청

[뉴스스텝] 청주시는 2024년 ‘청주콜버스 만족도 조사’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바로DRT 앱에 팝업공지, SMS문자 발송이나 전화를 통해 진행된다. 콜버스 플랫폼 운영사((주)스튜디오칼릴레이)에서 시행하며, 문자메시지 및 전화 발송번호는 070-4220-4995이다.

주요 설문내용은 이용지역, 호출방법, 이용목적, 만족도, 만족도 사유, 콜버스 추천 의사, 콜버스 기사 만족도(운전 및 친절), 콜센터 불만족 사유, 콜버스 건의사항 등이다.

청주콜버스는 2023년 12월 노선개편의 일환으로 청주 읍면지역에 전면 시행됐다.

교통취약지에 호출형 대중교통을 제공해 기존 공영버스보다 대기시간을 대폭 줄여 시민들의 이동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김서형 대중교통과장은 “시행 초기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한 달 평균 3천여명의 시민분들이 청주콜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분들의 의견을 수렴해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선착순 AI 지원은 '차별의 경기' 초래... 선심성 예산 지양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1일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 안건 심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학생 대상 AI 지원 사업의 불공정성과 실효성 부재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윤 의원은 경기도가 중학교 2학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려는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이 일부 대상에게만, 그것도 '선착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하천·계곡 지킴이 여성 지원자 86명 중 실제 선발 18명...“성인지 예산 무용지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21일 열린 2026년 본예산 심사 및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서 건설국과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도민 생활안전 예산의 불투명한 감액, 성인지 예산 구조의 고착화, 지하안전 관리체계 부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박 의원은 성인지 예산 분야와 관련해 “하천·계곡 지킴이의 여성 지원자는 86명(17.2%)이나 실제 선발은 18명(16.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복지예산이 경기 따라 흔들리는 ‘고무줄 예산’... 사회적 약자 기본권 침해 우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안 심의에서 2026년도 복지예산 편성과 관련해 노인·장애인 복지사업의 대규모 일몰 및 감액 문제, 추경 의존 구조, 복지예산의 불안정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박재용 의원은 “복지국 총 예산은 증가했지만 노인·장애인 복지예산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했다”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