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문경시 점촌1동, 2동 도시재생사업의 값진 성과의 해로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8 18:25:07
  • -
  • +
  • 인쇄
▲ 2024년 문경시 점촌1동, 2동 도시재생사업의 값진 성과의 해로 !

[뉴스스텝] 갑진년(甲辰年) 새해 점촌1동, 2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며 주민들의 활발한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점촌1동, 2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은 2019년 선정되어 2024년까지 추진하는 총 6년간의 국고보조사업으로 침체된 원도심에 다양한 어울림 플랫폼을 조성하고 주민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 찻사발공방, 문화꾸러미창작소, 중앙어울림센터(중앙시장) 등 준공 거점시설에서 도예체험공간과 작은 도서관, 상인역량강화 교육 등 지역주민이라면 항상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있으며, 문화의거리를 중심으로 상점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 등도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도시재생사업의 마지막 연차인 2024년에는 세대공감어울림센터(구. 극동호텔) 와 광부아트갤러리(구. 점촌가구), 점촌C, 미로타운(구. 나하나예식장)의 준공으로 거점시설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상반기에는 지역 내 창업플랫폼 확충을 위해 창업을 희망하는 대상자를 모집하여 컨설팅 및 멘토링을 지원하며, 점촌 점방가로의 핵심점포 발굴·육성을 위한 대상점포를 모집하고 있다. 또한, 로컬푸드의 생산 및 제조·유통 공간을 조성하여 일자리창출 및 커뮤니티 활성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기획하고 있다. 4월에는 매년 문화의거리 내에서 개최된 파머스마켓을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윤효근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2024년은 도시재생사업 첫 시작의 평가표가 매겨지는 점촌1동, 2동 도시재생사업의 마지막 해인 만큼 거점시설의 성공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주민의 참여를 독려하고 관련 주민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침체된 원도심 활성화라는 사업의 목표를 다시금 세워 마지막 사업추진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다양한 사업 관련 정보는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와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중 광둥성 대표단 첨단 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충남도는 26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열린 ‘2025 베이밸리 국제심포지엄 및 제10회 환황해 포럼’에 참석한 중국 광둥성 대표단이 도내 첨단 산업 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환황해 포럼은 환황해권 국가·지역 간 협력과 공동 번영을 논의하는 국제 회의로, 10회를 맞은 올해에는 베이밸리 국제심포지엄과 함께 개최했다.이날 주융후이 광둥성 발전개혁위원회 주임을 비롯한 광둥성 대표단은 포럼 참석 이

충남도, “해미읍성, 전 세계적인 명소로 만든다”

[뉴스스텝] 충남도의 대표적인 역사·문화 축제 ‘서산 해미읍성 축제’가 막을 올렸다.김태흠 지사는 26일 해미읍성 일원에서 열린 ‘제22회 서산 해미읍성 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방문객을 환영하고 축제 개최를 축하했다.해미읍성 축제는 600여 년 역사를 간직한 해미읍성을 배경으로 전통문화와 현대적 감각을 결합해 선보이는 도 대표 가을 축제다.올해는 ‘고성방가(古城放佳)’를 주제로 다양한 공연과 체험, 전시가

‘제2회 음성명작 요리경연대회’ 개최...지역농산물 우수성 널리 알려

[뉴스스텝] 음성군은 26일 금왕읍 금빛근린공원 주무대에서 명작페스티벌과 연계한 ‘제2회 음성군 명작요리경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지정공모 사업(출연기업: 한국동서발전㈜)에 선정돼 ‘명작의 음성이 들려’라는 주제로 열렸다.음성군 농산물을 활용한 다채로운 레시피를 발굴하고 보급함으로써 지역농산물 브랜드 ‘음성명작’의 가치를 높이고, 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