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인재육성재단, 장학생 선발 장학증서 수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4 18:30:19
  • -
  • +
  • 인쇄
성적우수·특기 등 학생 87명에 8100만원 전달
▲ 대구 서구인재육성재단, 장학생 선발 장학증서 수여

[뉴스스텝] 재단법인 서구인재육성재단은 지난 26일 서구 관내 장학생 87명을 선발하고 장학 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장학 증서 수여식은 서부초등학교 오케스트라의 공연을 시작으로 장학생과 학부모 등 50여 명에게 장학 증서를 수여하며 축하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장학생들은 약속 증서 선서를 통해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것을 다짐하며 지역 주민으로부터 받은 사랑과 나눔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는 진학, 성적 우수, 희망, 모범, 특기 등 다양한 분야의 장학생을 선발하고, 고등학생과 대학생 장학금을 각 100만 원 및 200만 원으로 상향했으며 학교 밖 청소년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류한국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학생들이 자신의 가능성과 자부심을 느끼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재단은 우리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이루어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원할 생각이다”라고 밝혔다.

(재)서구인재육성재단은 서구에 주소지를 둔 초·중·고·대학생 또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매년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장학사업의 후원이나 장학생 모집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2025 엠브라에르 위크’ 성료 국내 항공우주기업 글로벌 공급망 진입 교두보 마련

[뉴스스텝] 사천시가 국내 항공우주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한 ‘2025 엠브라에르 위크(EMBRAER WEEK)’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우주항공청,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력해 9월 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됐으며, 브라질 항공우주 기업 ‘엠브라에르’ 관계자와 국내 주요 기업, 연구기관 등이 대거 참여했다.행사에 앞서 15일부터 사흘간 열린 산업

사천 농관원, 추계작물(무, 배추) 경영체 정보 변경신고제 운영 -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사천사무소는 “농업경영체의 자발적인 변경등록 활성화를 위해 가을에 식재하는 무, 배추 등 추계작물에 대한 농업경영체 정보 변경신고제를 9월 16일부터 10월 20일까지 중점 추진한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올해 무, 배추를 신규 농지에 식재하거나 면적의 축소, 확대로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와 상이한 경우, 추계작물 정기 변경신고 기간 내에 반드시 방문 또는 전화로 변경신고를 해

창녕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건강강좌 개최

[뉴스스텝] 창녕군은 창녕군보건소 다목적홀에서 지역 주민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심뇌혈환 예방관리 건강강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강좌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1부에서는 인제대학교 백병원 예방의학교실 전진호 석좌교수가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 제대로 알기’를 주제로 강연을 맡아 만성질환의 예방과 관리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전진호 교수는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위험 요인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