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장생포 가로에도 봄꽃으로 활짝 ... 꽃길만 걸으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4 18:20:33
  • -
  • +
  • 인쇄
▲ 장생포 가로에도 봄꽃으로 활짝 ... 꽃길만 걸으세요!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24일 야음장생포동 마을 주민들이 함께 장생포 고래로 일원에서 가로화분 내 봄꽃 심기를 진행했다.

남구는 매년 계절마다 장생포고래로에 위치한 가로화분 내 꽃을 교체해 아름다운 거리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장생포 주민들과 함께 직접 봄꽃을 심고 비료를 주는 등 장생포 마을 가꾸기 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야음장생포동 자연보호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을 비롯해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형형색색의 봄꽃을 심으며, 장생포 마을 환경을 스스로 가꾸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자연보호협의회 김미정 회장은 “매일 지나다니는 거리에 직접 꽃을 심고 나니 거리의 변화가 더욱 실감 나고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새마을부녀회 최향감 회장은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더욱 깨끗하고 아름다운 장생포를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선착순 AI 지원은 '차별의 경기' 초래... 선심성 예산 지양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소속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1일 ‘경기 청소년 AI 성장 바우처 사무의 공공기관 위탁 동의안’ 안건 심사를 통해, 경기도가 추진 중인 학생 대상 AI 지원 사업의 불공정성과 실효성 부재를 강도 높게 지적했다. 이날 윤 의원은 경기도가 중학교 2학년 학생 등을 대상으로 추진하려는 AI 활용 역량 강화 사업이 일부 대상에게만, 그것도 '선착순

경기도의회 박옥분 의원, 하천·계곡 지킴이 여성 지원자 86명 중 실제 선발 18명...“성인지 예산 무용지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박옥분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21일 열린 2026년 본예산 심사 및 제3차 추가경정예산 심사에서 건설국과 건설본부를 대상으로 도민 생활안전 예산의 불투명한 감액, 성인지 예산 구조의 고착화, 지하안전 관리체계 부재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했다.박 의원은 성인지 예산 분야와 관련해 “하천·계곡 지킴이의 여성 지원자는 86명(17.2%)이나 실제 선발은 18명(16.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복지예산이 경기 따라 흔들리는 ‘고무줄 예산’... 사회적 약자 기본권 침해 우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87회 정례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안 심의에서 2026년도 복지예산 편성과 관련해 노인·장애인 복지사업의 대규모 일몰 및 감액 문제, 추경 의존 구조, 복지예산의 불안정성을 강하게 지적하며 전면적인 재검토를 촉구했다.박재용 의원은 “복지국 총 예산은 증가했지만 노인·장애인 복지예산 점유율은 오히려 감소했다”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