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자치경찰단, 생생하게 익히는 체험형 범죄예방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2 18:30:18
  • -
  • +
  • 인쇄
20일 광양초등학교 학생 대상 통학로 주변 방범시설 위치 및 사용법 체험교육
▲ 자치경찰단, 생생하게 익히는 체험형 범죄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은 지난 20일 광양초등학교 5·6학년 학생 86명을 대상으로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비상벨 사용법과 아동안전지킴이집 위치 안내 교육 등 위급 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체험형 범죄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위급 상황 시 구조 및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방범시설이 있는데도 위치와 사용법을 몰라 활용하지 못하는 사례가 있어 어린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체험형 교육으로 추진됐다.

이날 학생들은 자치경찰과 동행하면서 통학로 내 △아동안전지킴이집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및 SOS 비상벨 등 안전시설물의 위치를 확인하고 구조 요청방법을 체험했으며, 범죄 예방 교육도 이뤄졌다.

교육에 참여한 6학년 학생 A양은 “매일 등교하는 길인데도 학교 주변에 이런 시설물이 있다는 걸 이제야 알게 됐다”며 “위급한 상황이 생기면 교육에서 배운 방법을 사용해보겠다”고 말했다.

학생 인솔을 맡은 담당교사는 “학교 안에서는 교사의 돌봄이 이뤄지지만, 학교 밖까지는 보호자의 시선이나 손길이 닿기가 어렵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우리 아이들이 범죄예방에 대한 관심과 경각심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자치경찰단은 향후 서귀포시 초등학교 1개소를 추가 선정해 체험형 범죄예방시설 활용 교육을 실시하고 교직원과 학생,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해 정기교육 등 확대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전용식 자치경찰단 교통생활안전과장은 “5대 범죄의 26%는 노상에서 발생한다”며 “어느 누구나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는 만큼, 항상 주변을 살펴보는 습관을 기르고 위험상황이 발생하면 주저하지 말고 비상벨을 눌러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