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제6기 경관위원회 위원 위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2 18:30:33
  • -
  • +
  • 인쇄
▲ 울주군, 제6기 경관위원회 위원 위촉

[뉴스스텝] 울산시 울주군이 22일 군청 이화홀에서 울주군 경관위원회를 열고 제6기 경관위원회 위원을 위촉했다.

경관위원회는 건축물과 시설물이 주변의 경관과 조화를 이뤄 지역 특성을 가진 아름다운 경관을 형성하도록 검토하는 기구다.

울주군 경관위원회는 2012년 도시디자인위원회로 시작해 12년간 운영됐으며, 경관위원회로 명칭이 변경된 후 이날 여섯번째 위촉식을 가졌다.

위원회는 당연직 공무원 4명과 위촉직 군의원 및 전문위원 20명, 총 24명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민간위원은 교수, 건축사, 연구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위촉됐다.

새로 위촉된 위원들은 2026년 7월 31일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새롭게 구성된 위원회는 울주군 경관조례에서 정하는 심의 대상의 경관 특성과 설계 방향, 사업 특성 및 지역 여건 등을 고려해 경관의 적정성과 타당성을 검토한다.

울주군 관계자는 “2035 울주군 경관계획을 바탕으로 울주군만의 특색 있는 경관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새롭게 구성된 경관위원회에서 많은 조언과 도움을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울주군은 우수한 경관 보전과 조화로운 경관 형성을 위해 지난해 12월 ‘2035 울주군 경관계획’을 재수립해 중장기 실행계획을 마련했다.

이 계획을 토대로 중점경관관리구역을 기존 7개소에서 도시개발 예정지와 역세권 주변 등을 포함한 14개소로 확대하는 등 신도시 경관을 형성하고, 울주군 경관가이드라인을 통해 체계적인 경관 관리를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성과 없는 만족도·행정 위한 행정 멈춰야... 데이터로 설명하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10일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정책 전반에 대해 “만족도와 실적 숫자 나열이 아니라, 목적 달성도와 변화지표로 성과를 증명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김민호 의원은 특히 청년·중장년·장애인 등 대상별 사업들이 “행정을 위한 행정”으로 흐르지 않도록 성과지표 고도화와 사후관리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사회서비스원, 내실 있는 운영으로 도민 체감 복지 실현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11월 10일 제387회 정례회 중 경기도사회서비스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조직의 안정화와 실질적인 운영 없이는 사회서비스원의 공공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기 어렵다”며 “이제는 외형적 성과보다 내실 있는 행정으로 도민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윤 의원은 먼저 사회서비스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선언적 수준에 머물러 있다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축제 안전사고 반복... 투명한 보고체계로 진짜 안전문화 세워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11월 10일개최된 문화체육관광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경기도 내 축제에서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안전사고 문제를 지적하며, 도비지원 축제의 ‘특별 안전점검’ 실시와 ‘안전보고 의무화’ 제도 도입을 강력히 요구했다.이학수 의원은 “시흥갯골축제에서 전기카트와 관람객이 충돌하고, 정조대왕능행차에서는 말과 기수가 떨어지는 등 크고 작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