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 민관합동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1 18:30:25
  • -
  • +
  • 인쇄
▲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 민관합동 캠페인

[뉴스스텝] 속초시는 오는 7월 21일 속초해수욕장 백사장 주변에서 속초YWCA, 속초경찰서 등 민관합동으로 11개 기관(약 5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 민관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민관합동 캠페인은 여름 피서철을 맞이하여 최근 지속적으로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마약의 위험성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를 통하여 관련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합동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

또한, 교육가족지원과 여성친화도시 지정·운영에 대한 홍보도 병행하여 시민과 관광객의 안전 및 편의증진을 도모했다.

속초시는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을 위한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고, 현수막 및 피켓 홍보를 통해 마약의 위험성을 알리며 마약 범죄 근절 홍보에 앞장 설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마약은 개인은 물론 사회 전반에 끼치는 해악이 매우 크기 때문에 반드시 근절해야 하는 범죄’라며 ‘사회 전반에서 함께 힘을 모아 올바른 약물 사용을 통해 마약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울시, 공립박물관 18곳 우수 인증…인증률 90%로 전국 최고 수준

[뉴스스텝] 서울시 관내 공립박물관 18곳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서울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실시한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에서 시 관내 공립박물관 18곳이 우수 인증을 획득해 인증률 90%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국 평균 인증률 67.5%를 크게 상회하는 성과로, 서울시 박물관이 시민에게 제공하는 공공문화 서비스의 수준과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결과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제도 시행

행정안전부, 자원봉사 데이터 관리 국가승인통계로 신뢰 높이고 모바일증으로 편의 더한다!

[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자원봉사 데이터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자원봉사현황’을 국가승인통계로 지정받는 한편, 자원봉사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자원봉사증’ 서비스를 시작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자원봉사 현황 통계’는 자원봉사 참여 규모와 분야 등 전반적인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핵심 지표로, 6월 30일 국가통계포털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그동안 행정안전부와 보건복

행정안전부, 1월 전 직원 교육에 이어 지방공무원 대상 교육 확대

[뉴스스텝] 행정안전부는 지방자치인재개발원에서 2월 4일부터 2월 6일까지 3일간 중앙·지방 공무원을 대상으로 사회연대경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지방공무원이 사회연대경제 정책을 더 잘 이해하고, 지역 여건에 맞는 정책 기획·집행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안부는 지난 1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사회연대경제 전문가 특강’을 실시했으며, 장관을 포함해 300명 이상의 직원이 참여했다.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