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교통공사 – 대한산업보건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18:30:13
  • -
  • +
  • 인쇄
지속가능한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위해 양 기관 ESG 사회공헌 맞손
▲ 세종도시교통공사 – 대한산업보건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세종도시교통공사와 대한산업보건협회 대전세종지역본부는 지난 26일 ESG경영과 지역사회공헌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속 가능한 경영과 사회적 책임 인적, 물적 제도적 협력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관련 자문 ▲헌혈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협력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두 기관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 원칙과 가치를 기반으로 한 모범적인 협력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상호 간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한편 세종도시교통공사는 승하차도우미, 어린이교통안전교육, ‘가꿈이’ 일자리 사업, 무료 희망광고 등의 공사 특화 사회공헌과 행복나눔 바자회 개최, ‘ECO세종’ 쓰담 걷기, 지역 나눔꾸러미 사업 참여 등을 비롯해 수많은 지역사회 공헌사업에 꾸준히 힘써 왔다.

또한 대한산업보건협회는 안전보건캠페인, 깨끗한 거리환경조성 활동, 헌혈기부 및 헌혈문화 확산 캠페인 등의 협회 특화 사회공헌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나눔상자 제작 배포, 김장김치 지원, 어르신도시락 지원 및 기부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세종도시교통공사 도순구 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 공사는 지역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긴밀한 업무협력체계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양 기관이 서로 안전보건문화 확산과 지역사회공헌에 매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산업보건협회 대전세종지역본부 변정식 본부장도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협력하여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환경과 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자녀 인터넷 중독 예방을 위한 부모교육 진행

[뉴스스텝] 고양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아동·청소년의 인터넷 및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 예방을 위해 부모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우리아이 마음로그인’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부모가 자녀의 인터넷 사용 특성과 중독 위험성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건강한 디지털 환경 조성을 위한 양육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교육은 10월 16일, 10월 23일 13:30부터 15:00까지 총 2회기로 구성된다. 1회

김포시, 8월 집중호우피해 233세대에 재난지원금 최대 1,000만원 지원

[뉴스스텝] 김포시가 지난 8월 폭우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주택, 농가 등 233세대에 대한 재난지원금을 국·도비가 교부되는 즉시 신속집행하겠다고 밝혔다.김병수 시장은 유례없는 기습 폭우로 일부 김포 주민들이 큰 피해를 입자, 재난지원금을 신속하게 지급하라고 지시하고, 국·도비 10억 1292만원 등 총 15억3530만원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김포시는 지난 9월 154세대에 대한 1차 재난지원금 4억

한국전력공사 함양지사, 추석 맞아 병곡면에 성금·물품 기탁

[뉴스스텝] 한국전력공사 함양지사(지사장 김승한)에서 지난 23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병곡면사무소를 방문해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성금과 물품을 기탁했다.이날 한전 함양지사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 250만 원과 식용유 세트 34개(약 50만 원 상당)를 병곡면사무소에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김승한 한국전력공사 함양지사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추석 명절을 앞두고 이웃들에게 따뜻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