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 18명 입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2 18:30:37
  • -
  • +
  • 인쇄
금 1개, 은 2개, 동 2개, 우수 4개, 장려 9개
▲ 울산시교육청

[뉴스스텝] 울산 지역 직업계고 학생들이 경상북도 구미, 경주 등에서 열린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금 1개, 은 2개, 동 2개, 우수 4개, 장려 9개로 모두 18명이 입상했다.

특히, 울산산업고 김태현 학생이 농업기계정비 직종에서 금메달을 수상하며 뛰어난 실력을 자랑했다.

울산산업고 백승주 학생(제빵)과 울산공업고 신윤수 학생(CNC/밀링)은 각각 은메달을 획득했다.

울산공업고 송수민 학생(건축설계/CAD), 울산애니원고 박진혁(게임개발)도 각각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 밖에도 울산공업고 황채혁 학생(CNC/밀링)과 장혜성 학생(주조), 김태성 학생(전기제어)이 각각 우수상을 받았다.

울산산업고 김진환 학생(농업기계정비)도 우수상을 받았다.

울산공업고 최지평 학생(전기제어)과 천우현‧김민찬 학생(건축설계/CAD), 울산산업고 박윤진(제과) 학생과 현대공업고 박영오 학생(용접)은 각각 장려상을 받았다.

울산애니원고 전민성‧윤세연(게임개발) 학생과 문진주‧박주찬 학생(순수 만화 영화(애니메이션))도 각각 장려상을 받았다.

입상한 선수들은 고용노동부장관상 등 상장과 부상으로 상금을 받았다.

금메달은 1,000만 원, 은메달은 600만 원, 동메달은 400만 원이 지급되며, 우수상과 장려상도 각각 50만 원과 20만 원의 격려금이 지급된다.

직종별 상위득점자 1위, 2위에게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선발 평가전 출전 자격을 부여하고, 동일(유사) 직종 국가기술자격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지난 24일부터 30일 7일간 열린 이번 대회에 울산공업고를 비롯한 8개 직업계고 학생 43명이 CNC/밀링, 금형, 용접, 헤어 미용, 순수 만화 영화, 제과, 제빵 등 17개 직종에 출전했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기술 발전의 근본에는 숙련 기술이 중요하므로, 숙련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직업계고 학생들이 기술교육으로 자신감을 얻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다음 달 중순부터 남원주역세권 임시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뉴스스텝] 원주시는 KTX 원주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남원주역세권 임시 공영주차장’을 다음 달 중순부터 무료로 개방한다.그동안 KTX 원주역 주변은 주차 공간이 부족해 불법 주정차가 만연했고 이용객들의 불편도 컸지만, 이번 대규모 무료 주차장 개방으로 이러한 문제가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주차장은 남원주역세권 내 유휴 부지 7필지를 활용해 조성됐으며, 축구장 약 3

김영환 지사, 의료비후불제 신청가정 위로‧격려

[뉴스스텝] 충청북도가 경제적 부담으로 제때 치료를 받기 어려운 도민을 돕기 위해 추진 중인 의료비후불제가 다자녀가정의 자녀 치료에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김영환 지사는 28일 청주 마이크로병원을 방문해 최근 수술을 마친 아동과 보호자를 만나 위로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해당 가정은 아이가 놀이 중 다쳐 코뼈가 골절돼 수술이 필요한 상황이었으나 높은 병원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고, 이를 SNS에 호

홍성군, 환경부 장관상 ‘발전상’ 수상

[뉴스스텝] 홍성군은 지난 27일 개최한 ‘2025 하수도 연찬회’ 시상식에서 환경부장관상(발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는 환경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최근 3년간의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를 하수도 정책 추진 시설 운영 실적 및 주민 체감도 등 다각도로 심사해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특히 홍성군 수도사업소는 그룹별 1차 실태점검에서 3년 연속 평가점수가 상승했으며, 최근 5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