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현준 부산시의원,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1 18:20:53
  • -
  • +
  • 인쇄
지방자치와 지방의회 발전 등에 기여한 공로 인정 받아
▲ 수상식 장면

[뉴스스텝] 송현준 시의원, 시도의회의장협의회‘우수의정대상’ 수상

부산시의회 행정문화위원회 부위원장 송현준의원(강서구2,국민의힘)은 지난 7월 11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한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우수한 의정활동을 수행한 지방의원을 발굴·격려하고, 우수 사례를 널리 공유하고자 수여하는 상이다.

송현준 의원은 시민의 행복을 위하여 문화예술의 가치 확산의 중요성을 알고 시비 뿐만 아니라 기업의 문화예술 참여를 높이기 위하여 '부산광역시 문화예술 후원 활성화 지원 조례','부산광역시 문화유산 국가유산지킴이 활동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부산의 중장기 문화기반을 마련하는데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쳐왔다.

뿐만아니라 '부산광역시 농어업작업안전재해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부산광역시 소재·부품·장비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을 마련하여 시민과 밀접한 사안을 꼼꼼히 챙기는 의정 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송현준의원은 부산시 균형발전을 위한 서부산권 개발 및 도시계획에 대한 시정질문을 통하여 대저대교 교량건설로 지역 갈등을 해결하는데 기여했으며, 교정시설 현대화 사업에 따른 문제와 그에 대한 대책을 시정질문을 통하여 의정 성과를 거두었으며, 부산시의 가장 큰 현안인 가덕도신공항에 대한 연구모임의 대표로서 적극적인 연구 활동에 대한 의정 활동을 인정 받았다.

송현준의원은 “제9대 부산광역시의회 후반기 의정 활동을 시작하는 시점에 이렇게 의미있는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후반기에도 지역문제 해결을 최우선으로 의원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게 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