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납세자 맞춤형 리플릿 발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09 18:30:06
  • -
  • +
  • 인쇄
알쓸세정 : 알아두면 쓸모 있는 지방세 정보
▲ 속초시, 납세자 맞춤형 리플릿 발간

[뉴스스텝] 속초시가 납세자가 궁금한 질의응답을 중심으로 한 손에 보기 쉽게 정리한 ‘알쓸세정 : 알아두면 쓸모 있는 지방세 정보’ 리플릿을 발간했다.

본 리플릿은 기존 지방세 법령 및 개정사항 등 일반적 안내에서 벗어나 시민의 눈높이에서 가장 궁금해하는 질의응답을 중심으로 안내하여 시민들이 쉽고 편하게 세무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리플릿은 주요 세목별로 총 4가지 시리즈로 제작했으며 ‘1. 재산세·자동차세, 2. 지방소득세·주민세·체납, 3. 취득세·등록면허세, 4. 개별주택·권리구제 등’ 순서로 이루어져 있어 시민 개개인이 궁금한 세목을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추가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리플릿 후면부 QR코드를 통해 ‘지방세 상담 챗봇’에 접속하여 24시간 지방세 민원상담 및 납부·조회가 가능하다.

속초시는 발간한 리플릿을 속초시청 세무과, 종합민원실, 각 동주민센터, 관내 세무사·법무사 사무실 등으로 배부하여 시민들이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비치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시승격 60주년을 맞이하여 AI챗봇, QR코드 도입 등 시민들이 지방세에 대해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 중이며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연구하여 새로운 접근 방법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비상경제대책 일환 전통시장·골목상권 이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홍천군은 비상경제대책의 일환으로 부서별, 읍면별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이용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한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2월 4일 경제진흥과와 내면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막을 올렸으며, 홍천군 전 부서는 2월 한 달간 전통시장과 골목 상점가를 2회 이상 이용하며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특히 이번 행사는 고물가와 소비패턴 변화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산청군, 옥산지구 도시재생으로 "살고싶은 동네" 만든다

[뉴스스텝] 산청군이 오랜 기간 침체돼 온 옥산지구 원도심에 대한 대대적인 도시재생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지역 공간 구조와 생활환경 전반을 재편하는 대규모 변화에 나섰다. 군은 이번 사업을 단순한 환경정비나 시설 확충을 넘어, 사람·경제·공동체 회복을 모두 아우르는 종합 도시재생 전략으로 설정하고, 원도심을 다시 사람이 머무는 공간으로 돌려놓겠다는 의지를 밝혔다.옥산지구는 과거 산청의 중심 생활지이자 상권의

의왕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의왕시가 2월 11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이번 설명회는 생업으로 인해 지원사업 관련 정보를 접하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유익한 경영 정보를 얻고, 소상공인 간 교류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설명회에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한 종합 안내가 진행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