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으로 하나되는 빛나는 제주’ 보훈콘텐츠 재공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2 18:10:03
  • -
  • +
  • 인쇄
보훈청, 4월 20일부터 5월 9일까지 재공모 접수…호국보훈의 달 6월에 발표・시상
▲ 포스터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보훈청은 6・25전쟁 정전 70주년을 맞아 ‘보훈으로 하나되는 빛나는 제주’를 주제로 한 ‘2023년 보훈콘텐츠 공모전’을 전 국민 대상으로 재공고한다.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지난 3월 한 달간 1차 공모 결과 2건이 접수됨에 따라 참여율 제고를 위해 공고 대상을 도민에서 전 국민으로 확대했으며, 개인 또는 팀 지원이 가능하도록 공모 조건을 변경했다.

공모 분야는 애니메이션과 웹툰이며, 보훈청 누리집으로 4월 20일부터5월 9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애니메이션 3점, 웹툰 3점으로 제주도지사 표창과 시상금이 수여된다. 심사 결과는 제주도 보훈청 누리집을 통해 호국보훈의 달인 6월에 발표 및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작은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교육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보훈청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보훈청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홍준 제주도 보훈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활용도가 높은 작품을 많이 접수해주기를 기대한다”면서 “이를 계기로 보훈에 대한 도민 관심도가 높아지고 보훈문화가 일상으로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의 매력을 세계로...연해주서 경북 홍보 한국어 교재발간

[뉴스스텝] 경상북도연해주통상사무소는 경상북도의 역사·문화·산업을 소개하고, 경북 중소기업의 우수 제품을 알리기 위한 한국어 교육용 교재 800부를 발간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재는 러 시아 및 연해주 지역에서 한국어를 배우는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단순한 언어 교육을 넘어 경상북도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경북의 역사와 문화 및 중소기업 제품 등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교재에

파주시, 2026년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 서비스 제공기관 모집

[뉴스스텝] 파주시는 시민의 정신질환 예방과 마음건강 안전망 강화를 위해 ‘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의 서비스 제공기관을 모집한다.‘정신건강 심리상담 바우처사업’은 2024년부터 시행 중인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의 명칭을 변경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에게 120일간 총 8회의 대화 기반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지정되기 위해

양구군, 군 장병 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양구군이 관내 주둔 부대의 군 장병을 대상으로 설맞이 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효도 택배 보내기 지원사업은 군 장병이 고향으로 양구군 농특산물을 구매해 발송하는 경우 택배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군 장병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양구 농·특산물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매년 명절을 앞두고 추진되는 사업이다.설 선물로 보낼 수 있는 상품과 가격은 펀치볼삶은시래기(200g*10개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