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장윤정의원, 학교 통폐합에 따른 폐교 활용 사례 현장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6 18:20:17
  • -
  • +
  • 인쇄
▲ 장윤정의원, 학교 통폐합에 따른 폐교 활용 사례 현장방문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장윤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 3)은 7월 15일 최근 안산시 경수초등학교의 폐교 활용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현장 방문을 실시하고, 지역사회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알맞은 공간으로 재구성할 것을 강조했다.

이번 현장 방문에는 안산교육지원청, 경기도의회, 학부모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장윤정 의원은 “폐교 활용 방안 마련에 있어 지역사회의 의견을 중요 하다.”며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지역사회에 유익한 공간으로 재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경기예술창작소는 체험 중심의 예술교육, 예술영재 전문교육, 지역연계 예술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예술적 잠재력을 발견하고, 지역 예술자원을 활용하는 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장윤정 의원은 “이러한 성공 사례를 참고하여 폐교예정인 경수초등학교를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더욱 활성화하고, 지역 주민들과 학생들에게 새로운 예술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 되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또한, 장윤정 의원은 “경기학생 스포츠센터는 학생들의 건강과 체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체험 프로그램, 체육 정책 연구 프로그램, 교육용역 사업 등을 통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체육 시설과 장비를 갖추고 있는 시설로 폐교된 학교 건물을 경기학생 스포츠센터로 활용하여,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이 스포츠 활동을 통해 건강을 증진하고, 커뮤니티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함께 논의해야 한다.”고 첨언 했다.

마지막으로, 장윤정 의원은 “경수초등학교의 폐교 활용 방안도 경기예술창작소와 경기학생 스포츠센터와 같은 성공적인 사례를 참고하여, 안산시 지역사회에 맞는 다양한 활용 방안을 모색할 해야 한다.”며, “예술, 체육, 교육, 커뮤니티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통해 폐교된 학교 건물이 지역사회의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과 경기도의회, 안산시가 함께 논의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경수초등학교의 폐교 활용 방안은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계획될 것이며, 이를 통해 안산시가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발전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지역사회가 협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삼척시는 저소득층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거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2025년 12월 23일부터 2026년 1월 13일까지 모집한다.대상은 가정난방용 연탄보일러를 신규로 설치하거나 기존 보일러를 연탄보일러로 교체·겸용 설치하려는 가구로, 삼척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면서 최근 3년간(2023~2025년) 연탄보일러

강원특별자치도-국방부-접경지역 5개 군, 제12차 상생발전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국방부는 12월 23일 오후 2시, 강원특별자치도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12차 강원특별자치도 접경지역 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강원특별자치도 기획조정실장과 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이 공동대표로 참석했으며, 접경지역 5개 군 부군수와 국방부 관계자 등이 함께 자리해 접경지역 군(軍) 관련 주요 현안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상생발전협의회는 강원특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 당사자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 운영

[뉴스스텝]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정신장애인은 10대~20대 발병으로 직업훈련·교육의 기회가 단절되고, 사회적 경험이 부족한 상황에 놓이기 쉽다. 또한 장애유형 중 정신장애인의 고용률은 가장 낮은 11.4%에 그치고 있으며, 사회복귀의 어려움으로 정신장애인 생계급여 수급률이 61%에 이르는 등 직업재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이에 센터는 체계적인 커피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