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자기주도학습 진로향상 코칭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8 18:25:53
  • -
  • +
  • 인쇄
성적을 높이는 맞춤형 학습 전략
▲ 남양주시, 자기주도학습 진로향상 코칭 성료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7일 정약용도서관에서 관내 초등학생 고학년과 중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자기주도학습 진로향상코칭’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민선 8기 교육 분야 공약 중 하나인 ‘자기주도학습 컨설턴트 플랫폼’사업의 일환으로,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능력 향상 및 진로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에는 초등학생 4~6학년 60명, 중학생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7월 14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됐다.

학생들은 사전에 학습유형검사를 시행하고 1대4 코칭 형태로 △학습 목표 설정 △시간 관리 △플래너 작성 △책 읽기 기술 △집중력 및 기억력 향상 전략 등을 단계별로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자기주도학습을 어떻게 해야할지 몰랐는데 이번 코칭을 통해 목표 설정과 시간 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학습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미래교육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학생들의 진로와 학습 역량개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주시,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우수기관 수상

[뉴스스텝] 양주시보건소가 최근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주관한 ‘2025년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성과대회’에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이번 성과대회는 모바일 보건소시스템을 활용해 우수한 운영 성과를 거둔 기관을 선정해 포상하는 자리로, 양주시는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양주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 AI·영어·웃음치료사 등 교육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은 29일부터 31일까지 생성형 인공지능(AI), 웃음치료사, 영어 등 ‘2026년 제1차 정기·장기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정기교육은 가정에서 즐기는 홈베이킹 등 조리 분야(6개) 기초 코바늘 감성 가득 손뜨개 등 기술 실용 분야(2개) 생성형 AI활용 교육 등 정보화 분야(6개) 공경매 절차 및 권리분석 등 인문 교양 분야(2개) 아름다운 손글씨 한글

용인특례시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 2025년 경기도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최근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위원회는 지난 17일 경기도 수자원본부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지난 2023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은 데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위원회는 올 한 해 마북천 일대에서 정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