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중·고등학교, 전국 최고의 시설 갖춘 테니스장 준공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2 18:10:18
  • -
  • +
  • 인쇄
“첨단 폴리머 공법의 레이콜드 코트로 대한테니스협회의 인증 획득”
▲ 양구중·고등학교, 전국 최고의 시설 갖춘 테니스장 준공식

[뉴스스텝] 양구중·고등학교는 12일, 양구고 미래관과 테니스장에서 양구중·고 학생과 학부모 및 내빈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니스장 준공식을 열었다.

양구중·고 테니스장은 지난해 6월 9일 착공을 시작으로, 13억 8천만 원을 들여 첨단 폴리머 공법으로 친환경 소재인 레이콜드 테니스 코트를 조성했다.

이 코트는 US OPEN 테니스 코트 표면과 동일한 것으로 선수들의 안정성과 공 스피드에 일관성이 뛰어나며, 세레나 윌리엄스 선수의 집에 설치한 코트로도 유명하다.

이날 준공식에는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이재학 양구교육장, 서흥원 양구군수, 박귀남 양구군의회의장, 윤일남 강원도테니스협회장, 이기찬 운영위원장, 조철묵 전 운영위원장, 장재순 총동문회장 등 30여 명의 내빈이 참석하여 축하했다.

준공식 1부는 미래관에서 경과보고와 학교장 인사 및 내빈 축사가 있었고, 2부는 테니스장에서 테이프 커팅식과 양구중·고등학교 선수들의 시범 경기를 진행했다.

이지호 테니스부 주장은 “이번 테니스장 준공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을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라며, “꿈을 이루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해서 양구중·고 테니스부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수원시의회 김소진 의원 대표발의, 시각장애인 안내견 출입보장 제도화

[뉴스스텝] 수원특레시의회 김소진 의원(국민의힘, 율천·서둔·구운·입북)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시각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위한 안내견 출입보장 조례안'이 4일 개최된 제398회 임시회 보건복지위원회 안건심사에서 수정가결됐다.현행 법령상 안내견 출입이 허용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공공시설과 민간시설에서 인식 부족 등을 이유로 출입이 제한되는 사례가 반복되고 있다는 점이 제정 배경이다. 조례안은 안

경남도, 합천서 18번째 도민 상생토크... ‘대장정 마침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4일 합천문화예술회관에서 ‘도민 상생토크’를 열고, 합천을 수도권과 경남, 영호남을 잇는 교통․관광 거점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박완수 도지사와 김윤철 합천군수, 군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경남도와 합천군의 상생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상생토크는 2023년 ‘합천군민과의 대화’ 이후 3년 만에 마련됐다.박완수 도지사는 “합천은 오랜 역사

충북도, 탄소중립 실천 확산 위해 민간단체 ‘맞손’

[뉴스스텝] 충북도는 기후위기 대응의 핵심인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탄소중립 바로알기 프로그램 및 실천운동’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관 위주의 캠페인에서 벗어나, 민간 네트워크와 협력해 도민이 참여하는 실천형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된 사무소가 충청북도에 소재한 기관·비영리법인·단체로, 탄소중립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거나 추진 계획이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