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중·고등학교, 전국 최고의 시설 갖춘 테니스장 준공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2 18:10:18
  • -
  • +
  • 인쇄
“첨단 폴리머 공법의 레이콜드 코트로 대한테니스협회의 인증 획득”
▲ 양구중·고등학교, 전국 최고의 시설 갖춘 테니스장 준공식

[뉴스스텝] 양구중·고등학교는 12일, 양구고 미래관과 테니스장에서 양구중·고 학생과 학부모 및 내빈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니스장 준공식을 열었다.

양구중·고 테니스장은 지난해 6월 9일 착공을 시작으로, 13억 8천만 원을 들여 첨단 폴리머 공법으로 친환경 소재인 레이콜드 테니스 코트를 조성했다.

이 코트는 US OPEN 테니스 코트 표면과 동일한 것으로 선수들의 안정성과 공 스피드에 일관성이 뛰어나며, 세레나 윌리엄스 선수의 집에 설치한 코트로도 유명하다.

이날 준공식에는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이재학 양구교육장, 서흥원 양구군수, 박귀남 양구군의회의장, 윤일남 강원도테니스협회장, 이기찬 운영위원장, 조철묵 전 운영위원장, 장재순 총동문회장 등 30여 명의 내빈이 참석하여 축하했다.

준공식 1부는 미래관에서 경과보고와 학교장 인사 및 내빈 축사가 있었고, 2부는 테니스장에서 테이프 커팅식과 양구중·고등학교 선수들의 시범 경기를 진행했다.

이지호 테니스부 주장은 “이번 테니스장 준공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을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라며, “꿈을 이루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해서 양구중·고 테니스부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경기 RE100’ 달성 위해 지역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경기 RE100’ 실현을 위해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와 1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 양평군 경상원 본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경상원 김민철 원장, 화성나눔시민협동조합 이혜연 조합장, 경기시민발전협동조합협의회 안명균 회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경기 RE100’ 목표 달성을 위한 상호 협력 사항을 중점 논의했다. ‘

“영상 능력자 모여라”…경상원, 17일부터 ‘하반기 통큰 세일’ 쇼츠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총 상금 200만 원 규모의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지역 소비 활성화를 이끌며 경상원 대표 사업으로 자리 잡은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의 매력을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통해 도민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7일 낮 12시까지이며 통큰 세

조용익 부천시장 “트럭 돌진 사고, 규정 넘어선 과감한 대책” 강조

[뉴스스텝] 조용익 부천시장이 13일 오전 발생한 트럭 돌진 사고와 관련해, 같은 날 오후 긴급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열고 “부서와 규정의 한계를 넘어 피해 시민과 시장 상인을 위한 신속·과감한 지원 대책을 추진해달라”며 전방위적인 사고 수습을 지시했다.조 시장은 사고 직후 현장을 찾아 상황을 점검하며 “부상자들의 치료에 공백이 없도록 면밀히 살펴달라”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그 어떤 행정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