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의회, 제338회 제2차 정례회 구정질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3 18:25:39
  • -
  • +
  • 인쇄
총 6명 의원 구정질문 실시, 구정 주요 현안 지적 및 대책 마련 촉구
▲ 김은하 의원 구정질문

[뉴스스텝] 동작구의회는 20일과 23일 이틀간 본회의장에서 박일하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을 출석시킨 가운데, 제338회 제2차 정례회 제4, 5차 본회의를 열어 집행부에 대한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김은하·정유나·김효숙·신동철·이미연·김영림 의원 등 총 6명의 의원이 구정 주요 현안에 대해 질의했다.

20일 첫 질문자로 나선 김은하 의원(사당3·4동)은 △현 청사부지 정산 및 개발에 관하여 구청장을 대상으로 일문일답을 실시하며, 현 청사부지 관리처분 시 의회와 협의를 거쳐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정유나 의원(사당3·4동)은 △맨발황톳길 산책로 및 서달산 해맞이 전망대 조성 사업 △사당동 도로 열선 설치 사업에 관하여 향후 추진방향과 구체적 관리계획을 질의하고, △어린이 문화축제 개최에 관하여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도 참여할 수 있는 특색있는 열린 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것을 제안했다.

김효숙 의원(상도2·4동)은 △보건소 이전과 관련된 기금 사용에 관하여 질의하며, 정확하고 투명한 기금 운용을 위한 관리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또 △맨발황톳길 조성사업 용역에 관하여 계약 당시 설계 내역과 준공 내역의 차이를 지적하며, 설계 과정에서부터 철저한 현장 조사로 동작구 실정에 맞게 사업을 추진하도록 당부했다.

이어 23일에는 신동철 의원(노량진1·2동)이 △소통이 부재한 조직 운영에 관하여 구청장을 대상으로 일문일답을 실시하여, 주민·의회·조직 구성원과의 소통과 협의를 기본으로 한 구정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밖에도 이미연 의원(흑석·사당1·2동)은 △계약 관련 업무의 동일한 감사지적 반복에 관하여 △보건소 이전의 적정성에 관하여, 김영림 의원(비례대표)은 △공무 항공마일리지 및 법인카드 포인트의 구민 복리증진을 위한 활용 방안에 관하여 서면 질문했다.

한편, 23일 구정질문에 앞서 정유나 의원(사당3·4동)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본회의 및 상임위원회 회의에 출석이 저조한 일부 의원에게 유감을 표하며 지방의원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며 회의에 성실히 참여할 것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도, 김제 벼·논콩 피해 현장 방문… 신속한 복구 대책 추진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김제시 죽산면 일대에서 8월부터 10월까지 이어진 잦은 비로 벼와 논콩 재배 농가의 피해가 확산됨에 따라, 10월 26일 김관영 도지사를 비롯한 도의원과 관계 공무원들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신속한 복구 대책 마련에 나섰다고 밝혔다.이번 현장 방문은 김관영 전북특별도지사를 비롯한 도의원, 도·김제시청 관계자 및 농가들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벼 수발아 피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영화로 힐링한 DAY2’

[뉴스스텝] (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10월 25일(토) 오전 10시, HD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울산 동구 자원봉사자를 위한 “영화로 힐링한 DAY2”를 실시했다. ◈ 본 행사는 올 한해에 다양한 분야에서 수고한 여러 자원봉사단체들 선정하여 감사의 마음과 쉼을 선물 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참여한 단체로는 환경정화 단체, 의용소방대, 적십자봉사회, 자율방범대, 푸드뱅크 지원(사랑의 빵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대전의 역사와 예술, 춤으로 되살아나”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26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열린 2025 대전십무 공연에 참석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정책적 관심과 지원 의지를 밝혔다.(사)정은혜민족무용단이 주관하는 2025 대전십무는 대전의 역사, 자연, 인물 등을 춤 예술로 형상화한 열 개의 작품으로, 2014년 홍동기의 음악과 정은혜의 안무로 완성돼 그동안 대전의 정체성과 정신을 형상화해 시민들에게 깊은 울림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