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강감찬대로’명예도로명 사용 연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6 18:20:21
  • -
  • +
  • 인쇄
남부순환로 시흥IC에서 사당역에 이르는 7.6km 구간 지정
▲ 명예도로명으로 사용되고 있는 ‘강감찬대로’ 이미지 사진

[뉴스스텝] 관악구는 2019년 남부순환로 일대 명예도로로 지정된 “강감찬대로”의 사용기간을 5년 연장한다.

명예도로명은 지역의 역사와 문화 등의 특성을 도로 이름에 담아 기존 도로명 구간 전부 또는 일부에 기업유치, 국제 교류 등을 목적으로 도로명을 추가로 부여한 것이다.

“강감찬대로”는 2019년에 강감찬 장군 귀주대첩 1,000주년을 맞아 강감찬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기업유치를 통해 강한 경제 활성화와 찬란한 문화유산을 알려 관악구 위상을 높이고자 부여했다.

사용구간은 남부순환로 시흥 IC에서 사당역에 이르는 7.6km의 구간으로 오는 6월 19일 사용기간이 만료될 예정이었다.

이에 관악구 주소정보위원회는 명예도로명 “강감찬대로” 사용을 2024년 6월 20일부터 2029년 6월 19일까지 5년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구는 “강감찬대로” 구간 시·종점, 교차로 등에 명예도로명판 24개와 안내 표지판 120개를 설치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동영상을 제작하여 공식 유튜브에 게재하는 등 구민들에게 “강감찬대로”를 더욱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명예도로명인 ‘강감찬대로’ 사용 연장으로 관악구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라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강감찬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