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발대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6 18:20:15
  • -
  • +
  • 인쇄
도내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149명 선정 및 위촉
▲ 경남도,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발대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학교 주변 위험 신고 등 어린이가 스스로 안전문화 활동에 참여하도록 ‘어린이 안전히어로즈’를 결성했다.

어린이 안전히어로즈는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희망자를 모집해 총 39개 초등학교에서 선발된 149명으로 구성됐으며, 26일 오전 창원과학체험관 대강당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발대식에는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천성봉 경상남도 도민안전본부장, 지만석 행정안전부 예방안전제도과장을 비롯한 학부모, 교사,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안전히어로즈 역할과 안전신고 방법(안전신문고 활용법) 교육, 소화기 사용법과 화재대피 요령 체험교육, 위촉장 수여, 안전실천 선서, 안전구호 제창 등이 진행됐다.

어린이 안전히어로즈는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어린이의 눈높이 수준에서 학교 주변 위험 요소를 직접 찾아 신고하는 안전 파수꾼 역할을 하게 된다.

또 국민안전교육플랫폼을 활용한 안전교육과 안전 캠페인, 안전 골든벨 어린이 퀴즈쇼 등 지역의 안전문화 활동과 안전 체험행사에도 동참할 계획이다.
경남도는 안전히어로즈 어린이를 대상으로 안전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안전문화행사에도 초청할 계획이며, 안전히어로즈 우수 활동자는 정부 포상을 추천하는 등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활동을 지속해서 지원할 방침이다.

천성봉 도 도민안전본부장은 “어렸을 때부터 안전에 대한 올바른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어린이 안전히어로즈와 같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안전의식을 높이고, 일상생활 속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