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발대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6 18:20:15
  • -
  • +
  • 인쇄
도내 초등학교 4~6학년 대상 149명 선정 및 위촉
▲ 경남도,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발대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학교 주변 위험 신고 등 어린이가 스스로 안전문화 활동에 참여하도록 ‘어린이 안전히어로즈’를 결성했다.

어린이 안전히어로즈는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희망자를 모집해 총 39개 초등학교에서 선발된 149명으로 구성됐으며, 26일 오전 창원과학체험관 대강당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발대식에는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천성봉 경상남도 도민안전본부장, 지만석 행정안전부 예방안전제도과장을 비롯한 학부모, 교사,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안전히어로즈 역할과 안전신고 방법(안전신문고 활용법) 교육, 소화기 사용법과 화재대피 요령 체험교육, 위촉장 수여, 안전실천 선서, 안전구호 제창 등이 진행됐다.

어린이 안전히어로즈는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어린이의 눈높이 수준에서 학교 주변 위험 요소를 직접 찾아 신고하는 안전 파수꾼 역할을 하게 된다.

또 국민안전교육플랫폼을 활용한 안전교육과 안전 캠페인, 안전 골든벨 어린이 퀴즈쇼 등 지역의 안전문화 활동과 안전 체험행사에도 동참할 계획이다.
경남도는 안전히어로즈 어린이를 대상으로 안전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안전문화행사에도 초청할 계획이며, 안전히어로즈 우수 활동자는 정부 포상을 추천하는 등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활동을 지속해서 지원할 방침이다.

천성봉 도 도민안전본부장은 “어렸을 때부터 안전에 대한 올바른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어린이 안전히어로즈와 같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안전의식을 높이고, 일상생활 속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