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지방세 전자송달·자동납부 신청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0 18:25:19
  • -
  • +
  • 인쇄
환경보호와 세액 공제의 일거양득 혜택.. 구청 2층에 신청 전용창구 마련
▲ 서대문구청 2층 세무종합민원실 입구에 ‘지방세 전자송달과 자동납부 신청’ 홍보 배너가 설치돼 있다.

[뉴스스텝] 서대문구는 지방세 전자송달 가입 확대를 위해 최근 세무종합민원실에 전용창구를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전자송달은 종이 고지서 대신 이메일, 간편결제 앱(네이버, 카카오페이, 페이코), 금융 앱 등을 통해 고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며, 추가로 자신의 은행 계좌 또는 신용카드를 이용한 자동 납부도 가능하다.

이를 활용하면 고지서를 받지 못했거나 납부기한을 놓쳐 가산금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전자송달과 자동납부 중 한 가지만 신청하면 고지서 1장당 800원, 모두 신청하면 고지서 1장당 1,600원의 세액 공제를 받는다.

예를 들어 주민세의 경우 두 가지 모두 신청하면 6,000원이 아닌 4,400원만 내면 된다. 서비스는 신청일 다음 달부터 적용된다.

참고로 서대문구의 2023년 9월 정기분 재산세 전자송달 건수는 41,508건이다.

희망자는 서울시 ETAX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구청 2층 세무종합민원실 전용창구에 신청서를 내면 된다.

구는 올 11월까지 한시적으로 신규 가입자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전자송달 및 자동납부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청 세무1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환경도 살리고 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지방세 전자송달과 자동납부 신청에 주민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도의회 박윤미 도의원, 우두동 도시개발사업 ‘타당성 미흡’ 강력 질타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박윤미 의원은 5일 열린 강원개발공사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춘천 우두동 도시개발사업의 타당성 검토 결과 ‘미흡’ 판정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제기했다.박 의원은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최근 완료한 타당성 검토 결과, 해당 사업이 경제성·재무성 측면에서 모두 부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며 “이 상태로는 사업 추진 자체가 어렵다”고 지적했다.지방공기업평가원의 타당성 검토 결과, 순현재

시민과 함께한 ‘천안시 인구정책포럼’…일생활 균형 저출생 대응 공감대 형성

[뉴스스텝] 천안시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 천안시 인구정책포럼’을 열고 일생활 균형을 통한 저출생 대응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번 포럼은 시민과 정책수요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이 키우기 좋은 사회란? – 일·생활, 출생의 상관관계’를 주제로, 전문가 발표와 기업 사례 공유, 시민과 패널이 함께하는 자유토론으로 진행됐다.이지혜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부연구위원이 ‘일·가정 양립 정책의

제주콘텐츠진흥원, 나도 웹툰 작가가 되어볼까? AI로 만드는 웹툰 창작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재)제주콘텐츠진흥원(원장 강민부)은 제주지역 콘텐츠 창작 생태계 확장을 위해 ‘AI와 함께하는 웹툰 창작 인큐베이팅 클래스’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생성형 AI 도구를 기반으로 한 실습 중심 교육으로, 웹툰 스토리 기획, 시나리오 제작, 이미지 생성, 일관된 캐릭터 스타일링, 포토샵 편집 과정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가자는 챗GPT(ChatGPT), 미드저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