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구, 대한민국1세대 피아니스트 한동일 초청 제69회 사상아카데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2 18:25:28
  • -
  • +
  • 인쇄
▲ 사상구, 대한민국1세대 피아니스트 한동일 초청 제69회 사상아카데미 개최

[뉴스스텝] 부산 사상구는 오는 9월 2일 오후 3시 사상구 다누림센터에서 대한민국 1세대 피아니스트 한동일 강사를 초청하여 제69회 사상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Piano · Talk’ 피아노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한동일 피아니스트의 음악 인생 이야기와 누구나 쉽게 즐기면서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클래식 명곡 연주로 꾸며질 예정이다.

한동일 강사는 한국의 음악신동 1호이자 세계로 진출한 1세대 피아니스트로 줄리어드 음악원을 거쳐 한국인 최초로 레벤트리트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우승했다.

전 세계 25개국 등지에서 순회 연주를 가지며 런던 필하모닉 등 세계적인 교향악단과 협연했고 보스턴 음악대학, 울산대학교, 국립순천대학교 등 음악대학교 교수로 후진을 양성하는 등 우리 시대 최고의 연주자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오는 13일부터 사상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200명 강연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사상구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