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유망 스타트업들의 투자유치의 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6 18:30:14
  • -
  • +
  • 인쇄
▲ 서귀포시, 유망 스타트업들의 투자유치의 장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지난 8월 22일, 서귀포시 스타트업베이 코워킹스페이스에서 입주기업 투자유치 프로그램‘2024 LEVEL-UP 임팩트 IR데모데이’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IR데모데이는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서귀포시 스타트업베이(글로벌센터 포함) 입주기업 20개사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창업 성공률을 높이고 사업화 자금조달을 위한 투자유치 활동지원, 사업아이템 검증, 투자역량 강화 등 성장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서울경제진흥원(SBA), 디에스엔홀딩스㈜, ㈜이노바스, 교보생명, 세렌딥벤처스 등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현직 AC(Accelerator, 창업기획자)와 VC(벤처캐피탈) 투자심사역들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하여 입주기업들에게 현실적인 피드백을 제공했고 1:1 전문가 멘토링 운영을 통한 IR피치덱(사업계획 발표자료) 및 마케팅 코칭 등 다양한 활동으로 기업·심사위원 간 네트워킹, 유망 기업 대상 직접투자 연계 등 협력과 교류의 장으로 마련했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은 최대 500만원의 초기사업화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이번 프로그램이 서귀포시에서 많은 유망 스타트업들이 발굴되고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좋은 계기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스타트업들의 투자 연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서귀포시만의 창업생태계 확장을 이루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