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중학생 1300명,“과학창의페스티벌”에서 미래를 체험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5 18:25:32
  • -
  • +
  • 인쇄
▲ 마포구 중학생 1300명,“과학창의페스티벌”에서 미래를 체험하다!

[뉴스스텝] 마포구는 15일 마포구청 광장에서 “청소년이 Green 미래” 라는 주제로 ‘제7회 과학창의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포구가 주최하고 마포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이 축제는 지역 내 중학생 1천300여 명이 참여해 GreenTech(그린 테크), HumanTech(휴먼 테크), FutureTech(퓨처 테크)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된 부스를 체험하고 강연을 듣는다.

체험부스는 총 43개로 RFID 무선기술, 재활용 플라스틱 분류기술, 드론, 인공지능로봇, 미래농업, 알고리즘, 자율주행 등 다양한 첨단기술이 접목된 콘텐츠로 구성했으며 체험일정 예약 관리를 통해 인원을 분산,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대강당에서는 오전 오후로 나누어 환경과학 강연이 펼쳐졌다. 서울디지털재단의 고설태, 김진영, 과학커뮤니케이터 지구, 장이정규 생태심리연구소의 이정규가 강연자로 나서 인공지능 AI, 기후위기, 휴머노이드 로봇, 우주진화사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박강수 구청장은 현장 부스를 점검하며 청소년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각 부스의 운영자의 설명을 들으며 직접 드론 조종을 체험해보기도 했다.

이어 박강수 구청장은 “21세기 지식기반사회에서 미래주역인 청소년들이 첨단기술을 배우고 체험하는 일은 배움을 넘어 진로를 탐색하는 의미에서도 중요하다” 며 “마포구는 다양한 배움의 기회 뿐 아니라 ‘마포나루 스페이스’와 같은 학습 공간 제공과 같이 청소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포나루 스페이스’는 지난3월 도화동 호텔나루 1층에 개관한 140여석 규모의 자율학습공간으로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김성수 의원, 대만 대표와 교육청 MOU 제안... 경기도 청소년 국제 교류 물꼬 튼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성수 의원(국민의힘, 하남2)이 대만과의 교육·문화·체육 분야 국제교류 확대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나섰다.김 의원은 지난 17일, 서울 주한타이베이대표부에서 구고위 대표를 만나 경기도교육청과 대만 교육 당국 간의 양해각서(MOU) 체결을 제안하며, 학생 교류의 제도화 및 문화·체육 교류 확대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차담회 형식으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김성수 의

이재명 대통령, 성남 현대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판교에서 진행된 청년 스타트업 대표들과의 만남 후 성남시 태평동에 있는 현대시장을 약 30분가량 깜짝 방문했다.현대시장은 이재명 대통령이 성남시장으로 재직하던 시절, 상권 활성화 사업을 통해 현대화가 된 곳이다.상인들은 웃음과 박수, 환호로 대통령이 되어 돌아온 옛 성남시장을 반갑게 맞아주었다.시장 초입에서 43년째 전집을 운영하고 있는 반재분 씨는 “성남시장 시절 자주 봤지만

청년 스타트업 만난 이 대통령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7일 스타트업 청년 대표들을 만난 자리에서 "실패하더라도 차별받지 않도록 지원하겠다"며 1조 원 규모의 재도전 펀드 조성 등 대한민국이 혁신 국가, 창업 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경기 성남 판교 스타트업 스퀘어에서 '우리는 청년, 현재에 도전한다'는 주제로 청년 스타트업들과 함께 토크 콘서트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