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 성수기 고래문화특구 특별 이벤트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8:21:00
  • -
  • +
  • 인쇄
▲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 성수기 고래문화특구 특별 이벤트 운영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장생포 고래문화특구를 찾는 관광객을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고래문화특구에서 특별한 여름밤을 보낼 수 있도록 매주 토요일 고래박물관 광장에서‘장생포 고래불꽃쇼’를 개최하고, 고래바다여행선 선상에서도 ‘고래불꽃쇼’를 볼 수 있게 야간 운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고래바다여행선은 특별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자녀(중학생 이하)와 동반 부모에게 바다에서 울산 야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야간 연안 투어를 초특가 요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야간 고래바다여행선 활성화를 위해 체험관광 홍보단 모집해서 낮보다 밤이 아름다운 장생포를 더 많은 관광객에게 알리고, MZ세대를 위한 선상 EDM 파티를 준비중에 있다.

여름방학을 맞아 고래문화특구에서도 다양한 이벤트 운영할 계획이다.

고래문화마을에서는 1970~1980년대 대표 방학 숙제인 ‘장생포옛마을 탐구생활’을 재연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게 물총싸움 등 체험형 물놀이 이벤트 ‘장생포옛마을 왔썸머-워터빌리지’, ‘장생포 고고장 댄스 경연대회․국민학교 무료 미술수업’, ‘나도 예술가 in 고래문화마을 문화강좌’를 운영한다.

장생포웰리키즈랜드에서는 ‘슬기로운 방학생활을 위한 원판돌리기 이벤트’와 ‘어린이들을 위한 버블 & 벌룬(풍선)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춘실 공단 이사장은 “ 성수기 여름방학과 휴가철 맞이하여 고래문화특구 찾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과 추억을 가지고 다시 고래문화특구를 방문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이달의 농촌체험휴양마을에 광양 섬진강끝들마을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광양 진월면의 섬진강끝들마을을 9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선정했다.섬진강끝들마을은 섬진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예술·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체험형 마을이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농촌 힐링 명소다.특히 섬진강 자전거길과 맞닿은 대규모 유채꽃밭은 지역을 대표하는 봄 풍경으로 유명하지만, 가을의 들녘 풍경 또한 여행객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마을의 핵심 공간은 폐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성문화센터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자중) 청소년성문화센터는 9월 11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성교육 활동가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충북 도내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성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특강은 대구여성인권센터 정박은자 사업감사가 맡았으며, 성매매 현장의 구체적 사례와 사회적 맥락을 조명하며 청소

충청광역연합, 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충청광역연합(연합장 김영환)은 11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충청광역연합과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50개 기관과 취업을 준비하는 2,000여 명의 지역인재가 참여하여 기관별 채용정보와 직무소개를 제공하는 대규모 채용설명회로 진행됐다.채용부스에서는 참여기관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