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농업인!! 고향사랑기부제 확산에 앞장서기로 결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1 18:25:28
  • -
  • +
  • 인쇄
▲ “평창군 농업인!! 고향사랑기부제 확산에 앞장서기로 결의”

[뉴스스텝] 농협평창군지부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참여 붐 조성과 성공적 정착을 위해 2023년 평창군농업인의 날 행사에서'평창군 고향기부제 확산을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올래 도입된 평창군고향사랑기부제는 10만원을 기부하면 기부한 금액 그대로 소득공제를 통해 10만원 환급받고 추가로 3만원 상당의 농축산물 등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이를 통해 고향이 평창도 살리고 관내 농업인이 생산한 농축산물 판매확대에 도움이 되는 제도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평창군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12월말까지 타지역에 주소를 둔 농업인의 자녀, 친척, 지인 등 5명 이상에게 평창군 고향사랑기부에 적극 참여토록 4만 평창군민을 대표해 우리농업인이 앞장 서기로 결의를 다짐했으며 구호제창을 통해 평창군고향사랑기부제 확산을 동참하는 결의를 다졌다.

이날 농협평창군지부는 평창군 농업인의날 행사에 참가한 농업인단체와 농업인(1,500여명)에게 고향사랑 챌린지를 소개하고 농업인들의 동참을 통해 고향사랑 기부제를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평창군지부은 “평창군의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리며 고향사랑 기부제 확산을 통해 평창의 우수농축산물이 보다 많이 판매가 확대 될 있도록 평창관내 농·축협의 역량을 집중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전주제야축제’로 한 해를 되돌아보며, 희망찬 새해 함께 맞이!

[뉴스스텝] 전주시는 오는 31일 오후 8시,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활기차게 달려왔던 2025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2026년 새해의 안녕과 희망을 기원하는 ‘2025 전주제야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제야축제는 전주시립국악단과 지역민들이 만들어가는 사전 행사 등 지역 예술인 및 단체의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들의 흥을 돋우고, 이어 전북의 무형유산인 기접놀이로 본 행사인 문화공연의 포문을 연다. 이날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2025 구리 윈터페스타 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 성황 속 마무리

[뉴스스텝]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은 지난 12월 19일부터 25일까지 갈매애비뉴 광장에서 열린 ‘2025 구리 윈터페스타–갈매애비뉴 크리스마스 마켓’이 시민과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갈매애비뉴 상권의 특색을 살린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겨울 축제로, 시민들에게는 따뜻한 연말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상권에는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공정위, 2026년 설 명절 대비 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 운영

[뉴스스텝] 공정거래위원회는 내년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하도급업체들이 대금을 제때 지급받을 수 있도록 2025년 12월 26일부터 2026년 2월 13일까지 50일간'불공정 하도급 신고센터'를 운영한다.설 명절 즈음에는 상여금 지급 등으로 중소기업들의 자금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점을 고려하여 설 명절 이전에 하도급대금이 적기에 지급되도록독려하고, 미지급 대금에 대해서는 원사업자의 자진시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