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제15회 자원순환의 날 기념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1 18:25:15
  • -
  • +
  • 인쇄
자원순환 실천으로 지구 환경 보호하자!
▲ 거창군, 제15회 자원순환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오는 6일 군청 앞 문화휴식공간에서 올해 제15회째를 맞는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행사를 개최한다.

정부는 지구온난화로부터 지구환경 보호의 필요성 및 자원 낭비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해 자원 절약과 재활용, 폐자원의 에너지화 등을 범국민적으로 알리고 자원순환을 통한 녹색생활실천운동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9월 6일을 ‘자원순환의 날’로 지정했다.

이번 행사는 일상에서 실천하기 쉬운 자원순환 활동을 통해 환경보전의 소중함을 공유하고 군민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폐자원 보상 교환’과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을 통해 군민의 자원순환 실천동참을 홍보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유도하기 위해 ‘탄소중립포인트제 홍보 및 가입 신청’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환경단체에서는 자원순환 실천 프로젝트로 ‘용기(빈 주방세제 용기) 가져와 세제 따라가기’를 운영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후손들에게 건강한 지구를 물려주기 위해서는 자원순환에 대한 군민의 관심과 실천이 필요하다”라며 “자원순환의 날 기념행사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 도고아트홀, 2026년 1월 ‘주말 상시공연·전시’ 운영

[뉴스스텝] 아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성녀)이 운영하는 도고아트홀이 2026년 1월, 주말 상시 공연과 전시를 통해 새해 시민들의 문화 일상화를 이어간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 관람객과 어린이를 중심으로 공연과 전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새해 첫 달부터 풍성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2026년 1월 공연은 토·일 주말 상시 공연으로 운영되며, 모든 공연은 1일 2회차(13:30, 1

제16대 김용곤 안양문화원장 취임

[뉴스스텝] 안양문화원은 지난 29일 안양문화원 강당에서 제16대 김용곤 안양문화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날 취임식은 연임한 김용곤 원장의 취임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자리뿐만 아니라, 2025년 한 해 동안 안양문화원의 문화 활동을 되돌아보고 문화가족이 화합하는 송년회를 겸해 진행됐다.취임식에는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서 박준모 안양시의회 의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과 음경택, 강익수, 장경

의정부문화재단, 초청료 부담 없는 ‘공동기획’으로 고품격 공연 유치!

[뉴스스텝] 의정부문화재단이 올해 시 예산 투입 없이 시민들에게 국내외 최정상급 공연을 선사하며, 공공 문화기관의 혁신적인 경영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최근 재단에 따르면, 2025년 올해 재단은 민간 예술단체 및 기획사와의 ‘공동기획’ 방식을 통해 총 14개의 대형 공연을 무대에 올렸다. 이번 2025년 라인업에는 피아니스트 '유키 구라모토', 가수 '이승철' 등 스타 뮤지션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