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2023년 하반기 남구 열린 대학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5 18:30:04
  • -
  • +
  • 인쇄
▲ 부산 남구, 2023년 하반기 남구 열린 대학 개강

[뉴스스텝] 부산 남구는 5일 화요일 동명대학교(대학원 세미나실)에서 지역주민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하반기 남구 열린 대학을 개강했다.

남구 열린 대학은 관내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교육 인프라를 활용하여 급격한 사회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지식과 정보를 학습할 수 있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인문, 경제, 예술, 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로 진행된다.

개강 강의는 경성대학교 임현열 교수를 초청하여 “우리말 소리의 재미있는 이야기”란 주제로 진행했다. 해당 강의는 일상에서 다양하게 발생하는 한국어의 소리 현상에 대해 사례별로 접근하여 대중들의 언어생활을 흥미롭고 풍요롭게 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다.

한 수강생은 “하반기 강의가 시작하여 매우 기대가 되며, 기존에 알던 내용이지만 다양한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소리에 대해 체계적으로 짚어주니 매우 흥미롭고 주변 일상에서 다른 어떤 소리가 있는지 생각해 보게 되는 계기가 됐다.”라며 수강 소감을 밝혔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동명대학교의 강의실 및 관내 다른 대학의 강사진 추천 협조로 하반기 남구 열린 대학 개강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고, 우리 구민 모두가 평생학습의 주인공으로서 평생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더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열린 학습의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3년 하반기 남구 열린 대학은 9월 5일 개강을 시작으로 11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10시 총 12회에 걸쳐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계룡시 - (사)한국산림탄소협회, 탄소중립 실현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계룡시는 20일 시장실에서 (사)한국산림탄소협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산림을 활용한 탄소중립 실현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두한 대전·세종·충청남도지회장, 김원태 충남 정책 특별 보좌관이 참석하여 산림탄소상쇄사업 추진 현황과 기대 효과를 설명하며 지역 협력 확대를 제안했다.이에 시는 관련 정책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겠다며 탄소중립 실현 의지를 밝혔다.

제주도교육청, 지방공무원 5급 승진 임용 예정자 14명 발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방공무원인사위원회에서 5급 승진임용 대상자로 의결된 2026년도 5급 승진 임용 예정자 14명을 확정하여 발표했다. 이번 5급으로의 승진임용 예정자는 직렬별로는 교육행정 10명, 사서 1명, 공업 1명, 간호 1명, 시설 1명 등 총 14명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올바른 인성,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미래교육 실현과 제주교육정책을 뒷받침할 수 있는 능력과 자질을 갖춘 중견

경남도, 벼 깨씨무늬병 피해조사…재난지원금 지원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올해 7~8월 이상고온과 9월 잦은 강우로 인해 전국적으로 발생한 벼 깨씨무늬병이 지난 10월 14일 농업재해로 인정됨에 따라, 10월 17일부터 31일까지 15일간 피해조사를 실시한다.‘벼 깨씨무늬병’은 벼 잎에 깨씨 모양의 암갈색 병반이 생기고, 심한 경우 벼알에 반점이 형성되어 품질 저하를 유발하는 병해다. 경남 지역 피해 면적은 18개 시군 4,960ha로, 도내 전체 벼 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