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남대, 세계를 매료시키는 MICE 관광 선보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5 18:30:06
  • -
  • +
  • 인쇄
글로벌 MICE 목적지로서 중국 대륙에 충북과 청남대의 매력 홍보
▲ 충북 청남대, 세계를 매료시키는 MICE 관광 선보여

[뉴스스텝] 청남대는 충북권 최초이자 유일한 코리아 유니크베뉴 자격으로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2023 MICE 로드쇼 in 칭다오’에 참가해 청남대 MICE 관광 홍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방한 단체관광 허용 직후 추진되는 대규모 행사로 현지 유력매체의 한국 MICE 관광 특집 라이브 방송과 연계해 한국관광홍보존, 비즈니스 상담회(B2B) 등이 진행됐다.

국내 20여개 기관과 현지 바이어 150여 명이 참여한 MICE 설명회에서는 청남대 MICE 홍보 PT를 통해 청남대 주요 시설 및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를 소개하고, 현지 기업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 비즈니스 상담 부스에서는 전문적인 MICE 상담과 함께 현지 수요에 맞게 특별 제작된 홍보 팸플릿 및 기념품을 바탕으로 현지 바이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청남대는 이번 행사에 충청권 코리아 유니크베뉴 중 유일하게 참가하여 대규모 중국 기업행사 및 인센티브 관광 유치를 위한 비즈니스 상담 20여건을 진행했다.

또한, 현지 매체와의 특집 인터뷰를 통해 청남대 및 충북 관광을 홍보하여 중국인 방한 관광 활성화 분위기 속에서 충북권 대규모 중국 관광객 유치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청남대관리사업소는 이번 2023 MICE 로드쇼 in 칭다오 참가를 기점으로 하여 대한민국 국가대표 MICE 시설로서 발돋움하고, 적극적인 시설 개선 및 코리아 유니크베뉴 기관 간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대한민국의 중심인 충북의 청남대에서 더 나아가 글로벌 MICE 경쟁력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흥군, ‘제7회 출산친화 가족사진 공모전’ 당선작 전시

[뉴스스텝] 고흥군은 2025년 제7회 출산친화 가족사진 공모전 당선작 전시회를 10월 20일부터 보건소와 군청 로비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가족과 함께하는 소중한 일상’을 주제로 가족의 소중함과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46가정이 72점을 응모했다.전시 작품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당선된 최종 18점이다. 손주들과 행복한 일상을 담은 ‘사랑스런 손주들과 함께’

‘성보빈 창원시의원, 국민의힘 경남도당 부대변인 임명’

[뉴스스텝] 창원시의회 성보빈 의원은 지난 17일, 국민의힘 경남도당 부대변인으로 임명됐다고 밝혔다.성 의원은 창원시의원으로서 그동안 지역 발전과 시민의 권익 증진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해왔으며, 행정 전문성과 소통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에 경남도당 부대변인으로 발탁됐다.강민국 국민의힘 경남도당 위원장은 “성보빈 부대변인이 도민의 뜻을 세심하게 반영하며, 지역 사회와 당을 연결하는 소통의 가교가 되어주길 기

강서구, 4050세대 위한 감성 맞춤형 만화 서가 운영

[뉴스스텝] 부산 강서구는 4050세대 중장년층의 독서문화 확산과 세대별 맞춤형 도서서비스 강화를 위해 강서도서관 내 ‘4050세대 맞춤형 만화 서가’를 신설·운영한다고 밝혔다.최근 웹툰과 만화 콘텐츠가 전 세대에 걸쳐 큰 인기를 얻고 있으나, 기존 도서관 만화 자료는 청소년 중심으로 구성돼 중장년층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한계가 있었다.이에 강서도서관은 4050세대의 취향과 공감대를 반영한 만화 코너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