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재향군인회 보훈가족 위안잔치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8 18:30:04
  • -
  • +
  • 인쇄
▲ 거제시재향군인회 보훈가족 위안잔치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재향군인회가 주최하고, 거제시재향군인여성회가 주관하는 보훈가족 위안잔치가 지난 15일 거제축산농협 2층 온새미로 뷔페에서 열렸다.

헌신과 희생으로 대한민국을 지켜온 보훈단체 가족을 위로하고 애국의 정신을 되새기는 취지로 진행된 이 날 행사에는, 서일준 국회의원, 박종우 거제시장, 윤부원 거제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해 120여명의 참전유공자와 보훈가족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황인철 거제시재향군인회 회장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참전유공자와 보훈가족들을 모시고 행사를 진행할 수 있어 무궁한 영광”이라며, “선배님들의 뜻을 이어받아 더욱 굳건한 단체로 성장해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정화 거제시재향군인여성회 회장은 “젊은 시절 국민을 위하여 헌신하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며, “선배님들의 숭고한 젊음을 기리는 마음으로 매년 보훈가족을 위한 행사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박종우 거제시장도 ‘교육은 백년의 대계이며, 보훈은 만년의 대계’를 언급하면서, “애국심 위에 지혜와 경륜을 더하여 시민을 위한 더욱 강건한 거제를 만들어 나가는데 큰 도움을 주실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