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영유아 가족을 위한 전통놀이 체험 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6 18:25:26
  • -
  • +
  • 인쇄
영유아 에듀케어 사업 상상 the 전통놀이 도르르에서 경험
▲ 남양주시, 영유아 가족을 위한 전통놀이 체험 행사 운영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내달 1일까지 영유아와 가족을 위한 대규모 전통 놀이 체험 행사를 호평동 소재 놀이 체험시설‘도르르’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3년 시와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영유아 에듀케어 프로그램 보급_상상 the 전통놀이’사업의 일환으로, 추석을 맞아 영유아 가정과 관내 어린이집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행사로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사전 예약 후‘도르르’를 방문해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으며, ▲투호놀이 ▲사방치기 ▲윷놀이 ▲쥐불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고무신 던지기 등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체험 외에도 보자기, 갓, 짚신을 활용한 환경 구성을 통해 이색적인 볼거리가 제공되며, 놀이터 벽면에 보이는 전통문화 영상으로 시각적 효과와 함께 전통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해보는 기회가 제공된다.

행사를 총괄하는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박은미 센터장은 "전통 놀이 체험을 통해 우리 문화와 고유 색감을 경험하며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8회 풀꽃문학제’ 성료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18일과 19일 이틀 동안 공주 하숙마을 일원에서 ‘제8회 풀꽃문학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나태주풀꽃문학관운영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공주시와 충청남도가 후원하는 이번 문학제는 나태주 시인의 시 ‘풀꽃’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2014년부터 시작된 ‘풀꽃문학상’을 기반으로 한다.풀꽃문학상은 매년 전국의 우수 시인 2명을 선정해 시상해왔으며, 2018년부터는 시상식과

세종교육청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학생들의 열정, 운동장에서 피어나다!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0월 25일에 육상 종목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23일까지 세종시 일원에서 ‘2025 교육감배 세종학생체육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생들의 건강한 체육활동과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육상·검도·에어로빅·빙상(피겨) 등 총 14개 종목이 세종시민운동장, 세종시민체육관, 두루초등학교 체육관, 반다비빙상장 등에서 분산 개최된다.참가 학생은 총

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뉴스스텝] 영주시 풍기읍은 ‘2025 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 · 영주장날 농특산물대축제’ 기간 동안 전입 지원 사업 및 출생축하금 제도 홍보를 위한 ‘풍기愛 살아요’ 부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부스 운영은 풍기읍 인구 늘리기 정책의 일환으로, 실거주자 전입을 독려하고 다양한 정착 지원 정책과 저출생 극복을 위한 출생축하금 제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인삼향 가득한 풍기애(愛) 살아요’ 부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