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KT, 동명부대 27진을 위한 선물 증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4 18:15:07
  • -
  • +
  • 인쇄
장병 가족에게 ‘내 목소리 동화’ 기능이 담긴 인공지능 음향기기 전달
▲ 해외파병 장병 소재 영상광고 대표장면

[뉴스스텝] 국방부는 KT와 협업하여 올해 9월 5일부로 레바논에서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동명부대 27진 장병 가족들에게 ‘인공지능 음향기기’ 20대를 선물했다.

KT의 인공지능 음향기기는 녹음된 파병 장병의 목소리에 KT의 인공지능 음성합성 기술을 적용하여, 장병의 목소리로 동화책을 자동으로 낭독해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국방부는 해외파병 장병 자녀들이 느끼는 가족의 빈자리를 조금이나마 채워주기 위해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

동명부대 27진 인원 중 미취학 자녀가 있는 장병들의 사연을신청받았고, 그중 20명의 장병을 선정하여 선물을 전달했다.

이들 중에는 다섯 번째로 파병을 나가는 장병, 군인 부부로 평소에도 자녀와 장기간 떨어져 지내야 하는 장병 등이 포함됐다.

아울러, 국방부는 이번 사업 내용을 담은 영상광고도 함께 제작했다.

영상광고에는 실제 파병 장병과 그 가족들이 직접 출연했다. 광고는 자녀들 곁에 있어 주지 못하는 파병 장병의 미안한 마음과 걱정을 보여주고, 인공지능 음향기기로 자녀들과 다양한 방법으로 의사소통함으로써 파병 장병의 걱정이 해소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실제 장병 가족에게 제공한 인공지능 음향기기는 동화책 낭독 기능만 지원한다.

영상광고는 9월 29일부터 국방부 누리 소통망을 통해 게시되고 있다.

국방부는 이번 사업과 영상광고 제작이 해외파병 장병과 그 가족들의 애환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동시에 세계 평화에 기여 하는 우리 군의 노력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북구, 한강 작가 수상 기념일에 맞춰 ‘제1회 무등문학상 시상식’ 개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북구는 한강 작가의 노벨문학상 수상 1주년 의미를 더한 ‘제1회 북구 무등문학상 시상식’을 10일 오후 2시 광주문학관 4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했다.이번 시상식은 지역 문학의 창작 기반을 강화하고, 노벨문학상 수상이라는 역사적 성취를 지역 문화자산으로 확장하기 위해 처음 마련됐으며, 문인 북구청장을 비롯해 북구의회 의장, 문학 관계자, 수상자,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

통영시, 2026년 생활밀착형 스마트기술 지원사업 공모 선정

[뉴스스텝] 통영시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2026년 생활밀착형 스마트 기술 지원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7억원을 지원받게 됐으며, 국토부 주관 공모 사업에 세 번이나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시는 관내 3개 도시재생지구 중 노후한 2층 이하 단독주택이 전체 주거형태의 70%에 육박하고 독거세대 및 고령자 비율이 매우 높아 대표적인 노후·쇠퇴 지역인 도천도시재생지구를 사업대상지로 공모를 신청했다.해당

미래 바이오산업의 심장, 익산에서 뛴다

[뉴스스텝] 익산시가 미래 산업인 그린바이오의 핵심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익산시는 전국 최초로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를 준공하며, 창업 지원에서 인재 양성, 산업 집적까지 아우르는 혁신 생태계를 완성해가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지난 4일 대한민국 1호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의 준공식을 열고 운영에 들어갔다 벤처캠퍼스는 바이오 창업기업이 △연구개발 △시제품 제작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