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진로교육원, 여름방학 맞아 ‘다채로운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2 18:10:18
  • -
  • +
  • 인쇄
“방학 중 학생들의 진로 설계 지원은 물론 지역사회 청소년에게도 열린 진로 교육 제공”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진로교육원, 여름방학 맞아 ‘다채로운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진로교육원은 7~8월 여름방학 동안 진로 탐색 캠프와 지역 연계 청소년 진로교육을 운영한다.

진로 탐색 캠프 ‘길틈’과 ‘아람’은 도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총 195명이 참가한다.

‘아람’은 진로 방향을 결정한 학생을 대상으로 한 창업 프로젝트형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8일부터 12일까지 합숙으로 진행됐으며, 총 52명이 참가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목공, 드론, 3D 프린팅, 체육, 음악, 독서 등 6개 분야의 창업 아이템을 주제로 △진로교육원 전문 멘토들과 함께하는 모둠별 프로젝트 수행 △창업 및 기업가정신 특강 △전문가와의 만남 등 팀별 창업 프로젝트 과제 해결 활동에 초점을 맞춰 운영됐다.

‘길틈’은 진로를 결정하지 않은 고등학생을 위한 탐색 프로그램으로, 7월 22일부터 25일까지 3박 4일간 합숙으로 진행된다. 도내 49명의 학생이 참가해 △진로 검사 및 진로체험 △진로 특강 △직업 전문가 및 진학전문지원관과의 상담 △개인별 진로 설계 등 맞춤형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발을 디딘다’는 의미를 지닌 ‘디딤’ 프로그램은 심화형 진로체험 과정으로, 7월 23일부터 8월 14일까지 분야별로 운영된다. 총 93명의 고등학생이 6개 분야에서 심화된 진로체험을 통해 자신의 역량과 가능성을 탐색하고, 보다 구체적인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진로교육원은 여름방학 동안 학교 밖 청소년과 다문화 가정 학생을 위한 지역연계 청소년 진로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2025 꿈찾기 학생 진로체험’은 다문화 가정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8월 4일부터 5일까지 1박 2일간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은 다양한 직업 체험을 통해 자신만의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2025 미래도약 청소년 진로교육 프로그램’은 도내 학교 밖 청소년 60명을 대상으로 한 진로 탐색과 사회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과정이다. 오는 8월 21일부터 22일까지 운영되며, 참가자들은 인공지능(AI) 기반 진로체험, 지역 문화 체험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발견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익중 진로교육원장은 “여름방학 동안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구체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학교 안팎의 모든 청소년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9월 정기분 재산세 165억원 부과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025년 9월 정기분 재산세(토지와 주택)로 139억원을 부과했다고 11일 밝혔다.도세인 지역자원시설세와 지방교육세를 포함하면 총 165억원에 달한다.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기준 토지와 주택 소유자에게 부과되며, 금년도 재산세의 납부 기한은 오는 30일까지다.재산세 과세 대상은 주택분의 경우 주택과 부속 토지를 대상으로 7월과 9월에 절반씩 부과되며, 본세 20만 원 이하인

예산군 오가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3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예산군 오가면은 지난 10일 오가면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2025년도 3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오가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이장, 주민 등 7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고철, 유리병, 폐지, 플라스틱, 금속 캔, 폐전지, 종이팩, 투명 페트병, 농업용 폐비닐, 농약용기류 등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수거했다.나원엽 협의회장과 박순동 부녀회 총회

성남시, 각종 축제·행사 먹거리 부스에 다회용기 제공하기로

[뉴스스텝] 성남시는 1회용품 사용을 줄여 2050 탄소 중립에 이바지하고자 시가 주최·주관하는 각종 축제와 행사의 먹거리 부스 등에 다회용기를 제공하겠다고 11일 밝혔다.다회용기는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재질(PP)의 컵과 그릇, 도시락 용기 등 행사 특성에 맞춰 다양한 종류가 보급된다.우선 동별 체육대회가 몰려 있는 9월과 10월 행사에만 8000여 개(500만원 상당)의 다회용기(품) 공급이 예정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