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진해문화센터·도서관 건립공사 등 현장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0 18:10:18
  • -
  • +
  • 인쇄
문화환경 품격도시 창출을 위한 실질적 행보 이어가
▲ 정숙이 창원특례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이 진해문화센터·도서관 사업현장을 방문하여 공사 주요 진행 상황을 청취하고 있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진해문화센터·도서관 건립 현장, 진해문화원 공사 현장, 창원문화복합타운 등 주요 문화시설을 순방하며 현장을 점검하고 운영 상황을 확인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은 건립 중인 주요 문화시설 사업의 차질 없는 수행을 위해 공사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기 위함이다.

진해문화센터·도서관은 연면적 12,669㎡,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되며 2025년 5월 준공 후 준비기간을 거쳐 연말 개관 예정이다. 현 공정률 80%로 공연장 지붕공사가 한창이며, 도서관 건축부분은 막바지 공사가 진행 중이다.

신축 진해문화원은 연면적 1,816㎡,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지난해 12월 건축공사를 준공, 현재는 조경 및 바닥 부대공사와 전시관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 중이다.

창원문화복합타운은 현재 본부장과 총괄 감독을 채용하고 있다. 채용이 완료되면 문화공간 리모델링을 진행해 차별화된 K-컬처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정숙이 창원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창원문화복합타운과 진해문화센터·도서관 등 창원시민의 오랜 염원이 담긴 사업들을 빈틈없이 완료하여 더 많은 시민들이 고품격 문화콘텐츠를 향유하는 문화환경 품격도시로 도약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우리말 공감 글귀로 하영 시인 '가을 무학산' 구절 선정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0월의 ‘우리말 공감 글귀’로 하영 시인의 시 ‘가을 무학산’의 한 구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하영 시인은 해당 시에서 “가을 무학산은 내 마음의 넓이만큼 아름답다. 열린 귀만큼, 열린 눈만큼 눈부시다.”라고 썼다.시인은 이 글귀를 통해 ‘무학산은 하늘에 닿아 있다. 억새며 나무며 하늘 닿은 모든 것은 눈부시다. 어쩌면 어느 계곡에서 푸드득! 하고 학이 날아오를지도 모른다. 무학산

서천군,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대상 방문교육 성료

[뉴스스텝] 서천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9월 한 달간 관내 사회복지시설 19개소를 대상으로 ‘식품구성자전거’를 활용한 제2차 이용자 방문교육을 성료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노인과 장애인 등 사회복지급식소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균형 잡힌 식생활과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맞춤형 지도를 제공했다. 교육에서는 6가지 식품군의 균형 있는 섭취 방법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과

수원시 장안구, 제4회 연무 감골축제 '광교산 가요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주민자치회와 단체협의회는 오는 10일까지 '제4회 연무 감골축제'의 광교산 가요제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10월 24~25일 광교공원에서 열리는 감골축제는 연무동 주민자치회와 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연무동의 대표적인 마을 축제다. 축제 첫날인 24일 저녁에는 ‘감골 영화의 밤’으로 야외 영화 상영이 진행된다. 둘째 날인 25일(토)에는 광교산 가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