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자연환경보전협의회, 제11회 청주시 환경대상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8 18:16:03
  • -
  • +
  • 인쇄
단체부문 4개소, 개인부문 3명 선정… 6월5일 환경의날 기념식서 시상
▲ 청주시자연환경보전협의회, 제11회 청주시 환경대상 선정

[뉴스스텝] 청주시는 제11회 청주시 환경대상에 청주시자연환경보전협의회가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지난 16일 심사위원회를 열고 16개 단체 및 개인에 대해 공적을 심사해 단체부문 4개소와 개인부문 3명을 최종 선정했다.

제11회 청주시 환경대상에 선정된 청주시자연환경보전협의회는 1995년 순수 민간 봉사단체로 출범한 이래로 환경정화 활동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통해 시민환경의식 개선에도 기여했다.

생태계 교란 식물 퇴치, 백로서식지 정화활동 등 다양한 환경활동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언론사, 기관, 기업체 등과 협약을 통해 환경보전의식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점도 높게 평가받았다.

단체부문 금상에는 청주시시설관리공단이 선정됐다. 청주시시설관리공단은 ‘깨끗한 청주 시민(E), 에스(S), 지(G) 네트워크를 구축해 운영 중이며, 특히 2024년 시민대상 자원 선순환 투어(쓰레기 투어-청주편)을 시범 운영해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을 홍보한 공로를 인정받았닥.

은상은 폐기물 처리설비, 대기 오염물질 배출저감장치 도입, 자원순환 및 재순환 사용을 위한 기술개발 및 공정개선에 공로를 인정받은 일동제약(주) 청주공장이 차지했다.

동상에는 풀무원 기술원이 이름을 올렸다. 식품업계 최초로 친환경 건축물(LEED) 인증을 받았으며, ESG 경영 일환으로 탈플라스틱 재활용 소재를 적용한 신기술을 개발해 친환경 패키징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공로를 인정받았다.

개인부문 수상자로 금상에는 ㈜에버코스 조성영 차장이 선정됐다. 조성영 차장은 환경기술인으로서 ISO14001 수료증을 취득하고, 폐수처리시설 운영을 전담하면서 연간 방류되는 처리수량 및 하천으로 유입되는 슬러지류를 감축했을뿐 아니라, 지역 내 ESG 컨설팅에도 참여하여 ESG 우수사례를 전파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은상은 환경정화 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두꺼비 이동통로 설치, 외래식물·동물 퇴치 등 자연생태계 보전뿐만 아니라, 탄소중립 실천, 일회용품 안 쓰기 캠페인 및 환경교육에도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사)자연보호중앙연맹 청주시협의회 신하순 사무국장, 동상에는 폐기물 재활용을 통한 비용절감 및 자원 선순환, 수질·대기 IOT 시스템 도입, 기업 내 자체 ‘환경의 날’ 도입 등 환경보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은 한국도자기(주) 홍성봉 팀장이 선정됐다.

청주시 환경대상은 환경보전 운동의 생활화와 환경보전 의식의 저변 확대에 기여한 공이 큰 시민 또는 기관 단체·학교·기업체·마을 등을 대상으로 청주시가 시상하는 공로상이다. 1996년 1회로 시작했고, 통합시로는 올해 11회째를 맞는다.

청주시 환경대상 시상식은 오는 6월 5일 문화제조창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제30회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청렴 바이브(VIBE)’ 행사 성료

[뉴스스텝] 영천시는 지난 9일 시민회관에서 ‘2025년 청렴문화주간’의 메인 프로그램인 ‘청렴 바이브(VIBE)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이번 행사는 500여 명의 직원과 청렴시민감사관이 참석해 청렴의 가치와 세대 간 소통의 의미를 함께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식전 이벤트에서는 청렴 다트게임, 청렴나무 메시지 작성, 부서별 청렴과제 영상 상영으로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실천 의지를 이끌어냈다. 행사

순천시,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제막…콘텐츠산업 도시로 도약

[뉴스스텝] 순천시는 10일 글로벌 웹툰 허브센터에서 입주기업 대표, 지역관련 학과 교수 및 학생, 원도심 건축주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입주기업 환영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원도심에 새롭게 둥지를 튼 기업들을 환영하고, 기업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문화콘텐츠 산업 생태계 조성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콘텐츠산업이 순천에 펼쳐

옹진군 “9월 1차 클린업데이” 소야리에 떠밀려온 해안 쓰레기 수거 활동

[뉴스스텝] 옹진군 덕적면은 지난 10일 덕적면 소야리 언사너머 해변에서 클린업데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이번 클린업데이에는 면사무소 직원, 이장단, 주민자치회원, 각종 단체 등 약 20여 명이 참여해 바닷가에 떠밀려온 각종 해안쓰레기를 청소 했다.해마다 만조시에 소야리 언사너머 해변은 많은 양의 해안쓰레기가 쌓이는 곳으로 다른 곳에 비해 두배 세배의 사람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이다.덕적면장은“오늘 행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