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바이오헬스 산업혁신위원회」 발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8:00:10
  • -
  • +
  • 인쇄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유치 등 바이오산업 성장 동력 확보
▲ 「강원특별자치도 바이오헬스 산업혁신위원회」 발족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5월 27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강원특별자치도 바이오헬스 산업혁신위원회’를 발족하고 산업혁신위원회의 향후 역할과 운영 활성화 논의를 위한 세미나를 이어나갔다.

‘산업혁신위원회’는 정광열 강원특별자치도 경제부지사를 위원장으로 하여, 김기철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경제산업위원장을 비롯한 도내 혁신/유관기관장 등 총 13명으로 구성됐으며, 강원자치도 바이오헬스산업 종합계획 및 시행계획, 바이오헬스산업 성과평가, 바이오헬스산업 활성화 사업 등 중장기 바이오헬스산업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위원회이다.

위촉식에 이어 개최된 세미나에서는 한국바이오협회 오기환 전무의 ‘바이오 산업동향 및 우리의 과제’를 주제로 한 발표가 진행됐으며, 종합토론에서는 산업혁신위원회 위원들이 패널로 나서 강원 바이오 산업 발전을 위한 거버넌스의 중요성과 역할에 대한 열띤 논의를 벌였다.

강원 바이오산업은 30년 간 육성해 오며 많은 성과를 냈고, 그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서는 지역별·기관별로 추진해 오던 사업 연계성을 강화할 수 있는 네트워크 구축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의견이 꾸준히 제기되어 온 바 있다.

이에, 이번 세미나에서는‘산업혁신위원회 중심으로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고 도내 바이오 산업 연계 활성화 및 성과 극대화 방안을 모색했으며,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하기로 다짐했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오늘 발족된 바이오헬스 산업혁신위원회는 바이오헬스 산업의 숨은 주역으로 구성된 어벤저스”라며, “바이오 헬스산업은 춘천, 원주, 강릉 권역이 함께 힘을 모아가는 분야로 다음 달 중에 바이오특화단지 선정 결과가 발표될 텐데 오늘 이 발족식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하남 윤슬중학교, 학생 학부모 대상 '생성형 AI(챗GPT) 활용 학습코칭 연수' 실시

[뉴스스텝] 하남 윤슬중학교는 지난 24일 겨울방학을 맞아 진로상담부와 학부모회 주관으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생성형 AI(챗GPT) 활용 학습코칭 연수’를 운영했다.이번 연수는 1월 17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4회, 회당 6시간씩 진행되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회차별 33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했다. 당초 학부모 대상 연수로 기획됐으나 학생 참여 요청이 이어지며 보호자 동반 참여 방식

강진영화관, 설 연휴 반값으로 즐기는 영화 어때요?

[뉴스스텝] 강진군이 민족의 대명절 설을 맞아 군민 모두가 부담 없이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오는 2월 7일과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2026년 영화 보는 날’ 행사를 운영한다.개관 2년차를 맞은 강진영화관은 군민들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으며, 2025년 한 해 동안 21,058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지역 문화 활성화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이는 군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더불어 문화시설

정선군, 26년 농업생산기반 정비에 35억 투입...농가소득 증대 총력!

[뉴스스텝] 정선군은 급변하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안정적인 영농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2026년도 농업생산기반시설 정비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군은 관내 9개 읍·면 농경지를 대상으로 가뭄 및 재해 예방 시설을 대대적으로 정비해 농가 생산성을 높이고 실질적인 소득 증대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정선군의 이번 사업은 관내 농업 생산의 핵심인 1만 4,000ha의 농경지를 보호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