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 봉계초, 숙박형 영어몰입프로그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9 18:15:31
  • -
  • +
  • 인쇄
원어민과 놀이하며 영어를 배우니 자신감이 쑥쑥!
▲ 김천교육 봉계초, 숙박형 영어몰입프로그램 실시

[뉴스스텝] 봉계초등학교는 지난 7월 3일부터 5일, 2박 3일로 칠곡군에 위치한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3학년부터 6학년 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영어체험캠프에 참여하였다.

이번 영어캠프는 시골의 작은 학교의 학생들에게 영어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직접 체험하고 배우며 영어에 노출 기회를 갖는 한편 영어 실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교육비 전액 학교에서 부담함으로써 학부모의 사교육비를 줄이고 영어에 대한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원어민 강사진과 우수한 시설에서 영미권 문화와 영어를 학습할 수 있는 최적의 영어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어, 다른 나라 음식과 인물, 문화 등을 배우고 다양한 주제에 따른 놀이 활동을 통해 원어민 강사와 함께 실생활에서 활용해 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5학년 조○○ 학생은 “처음에는 원어민 선생님에게 영어로 말하는 것이 어려웠는데, 쉽고 재미있게 가르쳐주셔서 자심감이 생겨서 기뻐요. 외국인과 자연스럽게 대화하려면 영어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봉계초등학교 최명숙 교장은 “대구경북영어마을입소체험으로 학생들이 그동안 배운 표현들을 활용하고 즐기는 모습에서 영어에 대한 자심감과 동기부여로 영어의사소통능력 향상으로 글로벌 인재 양성의 디딤돌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세계화 시대에 발맞춰 영어의사소통 능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글로벌 교육 경험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 올 한 해 6,300개 소상공인 사업장에 카드수수료 15억원 지원

[뉴스스텝] 구미시는 올해 5월부터 추진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을 마무리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관내 약 6,300개 소상공인 사업장에 총 15억원 규모의 카드수수료를 지원했다.지원 대상은 2024년 연 매출 1억원 이하 소상공인이었으며, 전년도 카드 매출의 0.5%를 최소 5만원에서 최대 50만원까지 차등 지급했다. 카드 결제 필수 업종이 많은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비용 절감 효과를 준 정책이

화천군민 5명만 모이면 희망 동아리 활동 지원

[뉴스스텝] 화천군이 군민들의 배움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2026년 성인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오는 19일까지 동아리 지원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5명 이상의 군민들로 구성돼 매월 2회 이상 정기 학습활동 중인 성인 평생학습동아리는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기간은 오는 1월12일부터 12월13일까지다. 선정된 동아리에는 시간 당 강사비 70%, 신규 동아리의 경우 80%까지

인제활성화사업단, 창립 20주년...농촌관광 성과 공유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인제군 농촌지역 활성화를 이끌어온 인제활성화사업단(구 인제로컬투어사업단)이 창립 20주년을 맞아 12월 5일 ‘2025년 사업단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이번 성과보고회는 지난 20년간 농촌관광, 생태관광, 생태유학, 귀농귀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추진된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 인제군 체험마을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1부에서는 유관기관, 체험마을 이장‧사무장, 주민 등 관계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