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어르신들 든든하게 식사 챙겨 드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8 18:05:37
  • -
  • +
  • 인쇄
SK울산콤플렉스, ‘한끼나눔 온(溫)택트’ 사업비 1억 원 전달
▲ 어르신들 든든하게 식사 챙겨 드세요!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SK이노베이션 울산Complex(총괄 부사장 이춘길)가 18일 남구 야음장생포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SK 한끼나눔 온(溫)택트’지원 사업비 1억 원을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 했다.

이날 행사에는 울산CLX 이동철 부장과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양호영 사무처장, 한수림 남구시니어클럽 관장을 비롯한 삼산·선암·야음장생포동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SK 한끼나눔 온(溫)택트’지원 사업비는 삼산동과 선암동, 야음장생포동 맞춤형복지팀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로 발굴된 결식 우려 독거어르신 100세대에 연말까지 백미 10Kg과 한 끼 나눔도시락 세트를 제공하는데 사용된다.

노인일자리와 자원봉사자들은 주 2회 직접 어르신 가정에 도시락 배달을 하며 식사해결과 정서적지지, 일상서비스 등을 연계함으로써 민관이 힘을 합쳐 초고령사회에 적극 대비하고 있다.

‘SK 한끼나눔 온(溫)택트’지원 사업비는 울산CLX 구성원들의 급여 1%를 기부금으로 조성하는 SK 1% 행복나눔기금으로 2021년부터 꾸준히 ‘SK 한끼나눔 온(溫)택트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어 지역사회과 상생하는 지역사회공헌 기업의 롤모델이 되고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남구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기부를 해주시는 울산CLX에 진심어린 감사를 표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