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2월, 샌드위치 경제스터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8 18:05:11
  • -
  • +
  • 인쇄
노희섭 대표가 들려주는 “지역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공무원이 알아야 할 펀드 기본 지식”
▲ 2월 샌드위치 경제스터디(정광열경제부지사 - 별관대회의실)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오는 2월 28일 12시, 도청 별관 4층 대회의실에서 경제부지사, 직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첫 ‘샌드위치 경제스터디’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넥스턴컴퍼니(주) 노희섭 대표가 ‘지역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공무원이 알아야 할 펀드 기본 지식’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노희섭 대표는 대기업 뿐만 아니라 제주도에서 개방형 공무원으로도 근무하며 민관을 넘나드는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는 우리도 디지털전환 자문관이기도 하며 넥스턴컴퍼니(주) 대표로 재직 중이다.

강원특별자치도에서는 벤처·창업기업의 선순환 투자생태계를 조성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벤처펀드를 조성하고 있다.

이번 강의를 통해 공무원 관점으로 펀드를 이해하기 위해 펀드의 개념부터 관련법률 등을 짚어보고 펀드의 기본 지식에 대해 전문가가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노대표는 지역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서는 자본, 인력, 지원 프로그램들이 모두 중요하다고 하며, 육성하고자 하는 지역 스타트업 분야의 성숙도를 파악하여 적절한 펀드 규모와 방식을 고려하고 지역에 관심있고 활동하는 투자 파트너들과 협업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한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정책을 결정하고 추진함에 있어 최우선 가치를 ‘경제’로 두고 경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작년부터 ‘경제역량 강화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올해로 2년차를 맞았다.

올해는 그 영역을 더 넓혀 직원들의 업무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다양한 분야의 강사들을 초빙하여 샌드위치 경제스터디를 개최하고 직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군, “ 설 명절 맞이 어려운 이웃 위문 계획 ”

[뉴스스텝] 철원군은 “설”명절을 맞아 관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통합사례 관리 대상자, 고독사 위기가구 등)를 방문, 위로하여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위문을 실시한다고 전했다..이번 나눔은 명절 기간 동안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취약계층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이웃의 온정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읍·면에서 추천받은 대상 가구에 군청 주민생활지원실 및 읍·

강화군, 겨울철 한파에 건강취약계층 건강관리 강화

[뉴스스텝] 강화군은 겨울철 한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강화군보건소는 독거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 만성질환자 등 건강취약계층을 중심으로 가정 방문을 통한 기초 건강검사를 실시하고, 전화를 활용한 건강 상태 모니터링을 병행하고 있다. 아울러 문자 메시지를 통해 한파 대응 수칙과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 집중 관리에 나서고 있다.또한 관내

양양군, 하수도 기반 시설 대대적 확충

[뉴스스텝] 양양군이 공공하수처리장 증설과 하수관로 정비사업을 통해 하수도 기반 시설 확충에 적극 나선다.군은 최근 증가하는 생활하수 처리 수요와 향후 생활인구 및 관광객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공공하수처리장 처리 용량을 단계적으로 증설하고, 노후되거나 미정비된 하수관로를 체계적으로 정비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군 상하수도사업소는 총 414억 원을 투입해 하수처리용량 5,000㎥을 증설할 계획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