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우수농특산물·가공식품 호주시장 판로 발판 마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3-12 18:15:16
  • -
  • +
  • 인쇄
▲ 정선군, 우수농특산물·가공식품 호주시장 판로 발판 마련

[뉴스스텝] 정선군은 청정 정선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산물·가공식품을 호주시장 판로개척의 발판을 마련했다.

군은 지난 10일 호주 퀸즐랜드주 브리즈번 시청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데이비드 맥라클란 호주 브리즈번시 의장, 배한진 매한민국 주브리즈번 공관장, 김형남 퀸즐랜드주 한인회장, 정광수 세계한인무역협회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아리랑을 비롯한 국가정원, 올림픽 등 3개 아젠다를 통한 상호 협력 분야와 국민고향 정선의 문화예술 교류, 우수농특산물 수출 등을 위한 상호간 인적 네트워크 형성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10일 삼양호주 브리번즈 본사에서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김공욱 삼양호주 대표이사, 관계자 등이 참석 가운데 정선의 우수 농·특산물을 호주시장 판로 개척을 위한 삼양호주와 수출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13일에는 통일무역 사무실에서 호주 애들레이드를 중심으로 한국 가공식품 유통전문 기업인 통일무역과 가공식품 수출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삼양호주는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퍼스, 아들레이드 등 호주 대도시에 100여개의 한국식품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시안마트 500개 이상에 물품을 납품하는 유통전문 기업으로 2021년 기준 매출액이 100억 이상 매출액 올렸다.

통일무역은 애들레이드 중심으로 한국식품 800종을 수입하여 현지 로켓마켓과 아시안 마켓에 우수한 한국 가공식품을 유통하고 있는 유통전문 기업이다.

군에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5월 호주 특판행사(브리즈번)와 강원 원더마트내에 안테네샵 입점을 추진할 계획이며, 호주 특판행사를 위해 호주 수출을 희망하는 관애 농공단지내 가공식품 기업을 대상으로 4월중 수출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군은 오는 6월 미국 H마트사와 협업하여 미국 특판행사를 기획하고 있으며, 10월에는 LA한인축제 행사 기간에 정선군 농산물 가공식품 판매장을 직영으로 운영하여, 정선군 농산물 가공식품 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적극적인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 다자녀 농어가 농어촌진흥기금 이자 최대 0.5% 인하!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다자녀 농어가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농어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다자녀 농어가 농어촌진흥기금 이자 감면’을 추진한다.농어촌진흥기금 상환 대상자 중 미성년 자녀를 포함해 두 자녀 이상을 양육 중인 농어가는 기존 1% 금리보다 더 낮은, 우대금리를 적용받는다. 두 자녀는 0.7%, 세 자녀 이상 농어가는 0.5%의 금리가 적용되어 최대 0.5%의 이자 인하 혜택을 받을 수

파주시 적성면, 어유정미소로부터 어려운 이웃 위한 쌀 120포 기탁 받아

[뉴스스텝] 파주시 적성면은 지난 11일 어유정미소로부터 지역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지원하기 위해 백미 10kg 120포를 기탁 받았다고 밝혔다.이날 전달식에는 송인숙 적성면장, 강성근 적성면 노인회장, 각 마을 경로당 회장단이 참석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기탁된 쌀은 적성면 관내 23개 마을 경로당에 각각 5포씩 전달될 예정이며, 추운 겨울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따뜻하게 지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강릉시 장난감도서관, 11월 15일 ‘장난감 플리마켓·놀이마당’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오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성덕동문화센터에서 ‘강릉시장난감도서관 플리마켓 · 놀이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플리마켓은 강릉시 장난감도서관 정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장난감도서관의 교체 장난감(노후, 수리, 미대여 제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여 가정의 놀이 활동을 지원하고,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신규 장난감 교체를 통해 도서관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