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마당 큰잔치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8 18:10:52
  • -
  • +
  • 인쇄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화합의 장 마련
▲ 광양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마당 큰잔치 성료

[뉴스스텝] 광양시는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슬로건 아래 지난 17일 국민체육센터에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사)전남지체장애인협회 광양시지회가 주관하고 광양시가 후원한 행사로 정인화 광양시장, 권향엽 국회의원 당선인, 서영배 시의장, 시의원을 비롯해 김종택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전라남도협회장 및 장애인 가족, 자원봉사자 등 여러 기관·단체장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복지향상과 지역사회 화합을 위한 장이 됐다.

행사는 식전공연 - 유공자 표창 수여 - 기념사, 격려사, 축사 - 운동회 순으로 진행됐으며, 총 12개의 부스에서 다채로운 체험마당 및 부대행사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유공자 표창은 어려운 여건에도 남다른 재활 의지로 장애를 극복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장애인과 장애인의 인권 보호 및 장애인복지에 기여한 유공자 8명에게 수여됐다.

광양시장상은 ▲(사)전남척수장애인협회 광양시지회 윤진희 ▲(주)포스코휴먼스 김스지 ▲(사)전남농아인협회 광양시지회 김인숙 ▲(사)전남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광양시지부 정숙희 ▲인사랑인행복 김미경, 국회의원상은 ▲광양장애인복지관 임정희 ▲(사)전남지체장애인협회 광양시지회 최영민, 시의장상은 ▲(사)전남지체장애인협회 광양시지회 이현숙 등이 수상했다.

박현석 지체장애인협회 광양시지회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해 준 광양시에 감사드린다”며 “장애인의 권익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다시 한번 장애인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함께 살아가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며 “함께 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이란 슬로건의 의미를 되새기며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는 말처럼 장애인, 비장애인을 떠나서 우리 모두 함께 더욱 행복한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장애인 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의 날은 1981년 UN 총회가 ‘장애인의 완전한 참여와 평등’을 주제로 4월 20일을 ‘세계 장애인의 날’을 선포했으며,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장애인의 재활 의욕을 고취하고 복지 증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연천 은대리 문화벽돌공장서 ‘제8회 연천미술협회 정기전’ 개막

[뉴스스텝] ‘제8회 연천미술협회 정기전’이 지난 5일 연천 은대리 문화벽돌공장에서 개막했다.‘연천 은대리 벽돌 break’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전시는 오전 11시 20분 오프닝 행사로 막을 올렸으며, 지역 미술작가 31명이 참여해 다양한 작품 세계를 선보였다.전시 작품은 유화, 아크릴화, 수채화 등 회화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각기 다른 화풍과 해석이 더해져 산업 유산 공간인 문화벽돌공장과 독특한 조화를

의왕시 글로벌도서관 '나만의 도서관 에필로그'운영

[뉴스스텝] 의왕시 글로벌도서관(보식골로 30-10)에서는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며 시민들이 풍성한 문화 향유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연말 특별 행사'나만의 도서관 에필로그'를 12월 10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는 도서관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산타의 책 나눔’(자원 순환을 위한 제적도서 나눔)과 ‘산타의 빙글빙글 퀴즈 마을’ ‘반짝반짝 나무막대 트리’

‘2025 계양구 송년음악회’, 따뜻한 감동 속에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12월 5일, 한 해의 마지막을 음악으로 물들이는 ‘2025 계양구 송년음악회’를 계양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한 해 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온 구민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1부 무대는 계양구립교향악단의 웅장한 오케스트라 연주로 시작됐으며, 이어 무대에 오른 소프라노 김아라가 맑은 음색으로 공연장을 따뜻한 감동으로 채우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