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김정희 교육위원장, “경계선 지능 아동 조기 발견을 위해 진단 검사 확대 지원 해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4 18:10:54
  • -
  • +
  • 인쇄
▲ 전라남도의회 김정희 교육위원장, “경계선 지능 아동 조기 발견을 위해 진단 검사 확대 지원 해야”

[뉴스스텝]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장 김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3)은 지난 7월 23일 전라남도의회 제383회 임시회 제1차 교육위원회 전라남도교육청 업무보고에서 경계선 지능 아동을 조기발견하여 치료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진단검사를 확대 지원할 것을 주문했다.

‘경계선 지적 지능’은 지능지수(IQ)가 70~85 사이에 있고, 생활과 학습 등에 어려움이 있는 것을 말하며, 경계선 지적 지능을 가진 학생은 학교나 일상 생활에 적응을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특징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정희 위원장은 업무보고 질의를 통해 “언어발달 장애의 경우 6세 이전에 발견하면 6개월 내에 완치를 할 수 있으나, 12세 이후 발견할 경우 수년의 치료과정이 걸려 막대한 사회적 비용이 소요된다.”고 밝히며, “매년 초등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일괄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교육청이 적극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정희 위원장은 “가정에서는 내 아이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판단하지 못할 수도 있고, 다소 소극적으로 접근할 수도 있다.”고 말하며, “교육청의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전남도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한 협업으로 조기발견과 치료를 도와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LS전선 구미공장, 취약가구에 연탄 2,000장 전달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12일 ㈜LS전선 구미공장으로부터 겨울철 난방이 어려운 취약가구를 위한 연탄 2,000장(200만원 상당)을 후원받았다. ㈜LS전선 구미공장은 구미보건소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10가구에게 가구당 연탄 200장씩을 방문 간호사들과 함께 직접 배달하며 온정의 손길을 나눴다. ㈜LS전선 구미공장은 2007년부터 임직원들의 급여에서 일부를 공제해 모금한 우수리 기금에서 매년 구미보건소 방

영양군의회, 제309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양군의회는 11월 13일부터 14일까지 제309회 임시회를 열고 회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영양군 농촌 기본소득 기본 조례안 영양군 원자력발전 지역자원시설세 특별회계 설치 조례안 영양군 대중교통 무료 이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같이 군정 현안과 군민 복지 증진에 직결된 주요 조례안 3건을 심사해 모두 원안 가결했다.의회는 특히 정부가 최근 발표한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에 영양

경남도, 2년 연속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종합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년 연속 ‘종합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공공 소통을 선도하는 지자체로서의 위상을 굳혔다.‘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소통 및 마케팅 시상식으로, 기업과 공공기관의 온라인 소통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한다.경남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종합대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