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10월 안전점검의 날'민·관 합동 안전산행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1 18:15:22
  • -
  • +
  • 인쇄
가을 단풍철 맞아 산악 인명사고 급증, 안전 수칙 준수 강조
▲ '10월 안전점검의 날'민·관 합동 안전산행 캠페인

[뉴스스텝] 속초시는 11일‘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최근 단풍철 강원지역의잇다른 산악사고 급증에 따른 산악사고 예방을 위해 속초시청, 국립공원공단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 속초시지역자율방재단과 함께탐방객을 대상으로 안전산행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탐방객에게 안전수칙 홍보물품(생수, 구급함)을 배부하며 올바른 산행방법 안내, 음주산행 금지 홍보활동을 합동으로진행했으며, 요즘 지역사회 대두가 되고 있는 가을철 산악사고문제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소통하는 협력의 장이 됐다.

이와 함께 속초시 안전보안관은 설악산 소공원 내 탐방로 및 시설물전반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 후 안전신문고 홍보 활동 및 안전위해요소 제거 및 조치 활동을 전개했다.

속초시청 관계자는“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관계기관및 시민들께 감사드리며, 탐방객의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한 탐방환경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속초시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태백시는 지난 30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국립공원공단(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과 함께 “태백산 눈축제 협동제설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2026년 제33회 태백산 눈축제 행사를 맞아 당골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당골광장 간 약 2km 구간에 대한 협동제설 체계를 구축했으며, 강설 시 신속한 제설을 목표로 추진됐다.협약에 따라 시 제설 구간 중 회전교차로~아치 조형물은 태

서울역사박물관, 2026년 주요 전시·사업 발표 “연결로 완성하는 서울의 매력, 도시·세계·세대를 잇다”

[뉴스스텝] 서울역사박물관(관장 최병구)은 2026년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연결’을 박물관 운영 전반의 핵심 키워드로 설정하고, 전시·교육·국제교류·보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서울의 역사와 시민의 일상, 그리고 세계를 잇는 도시 역사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박물관은 △서울의 역사·문화 자산의 매력을 확산하고, △신규 분관 개관을 계기로 본관-분관을 잇는 도시 역사 네트워크를 본격 가동하며, △문화외교와

해양수산부, 우리나라 해양산업을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우리나라의 해양산업을 이끌어나갈 핵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26년 첨단 해양모빌리티 인력양성 연수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2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최근 국제해사기구(IMO)를 중심으로 해양산업의 탈탄소화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해운과 조선 등 해양모빌리티 분야가 미래 성장과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동시에 창출할 수 있는 핵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