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스우파’, 전 세계 센 언니들의 춤 싸움 제대로! 5개국 6크루 월드 클래스 춤꾼들의 대향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4 18:10:05
  • -
  • +
  • 인쇄
▲ [사진 출처: Mnet ‘월드 오브 스트릿 우먼 파이터’ 방송 화면 캡처]

[뉴스스텝] 전 세계로 판을 키운 ‘월드 오브 스우파’가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지난 3일 밤 방송된 Mnet ‘월드 오브 스트릿 우먼 파이터(WSWF) (이하 ‘월드 오브 스우파’)’ 2회에서는 국가 대항 리스펙 배틀과 국가 대항 약자 지목 배틀 후반전이 펼쳐졌다.

국가 대항 리스펙 배틀에서 미국 국가대표 모티브(MOTIV)의 로지스틱스는 한국 국가대표 범접(BUMSUP)의 립제이를 지목해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로지스틱스는 립제이를 지목한 이유에 대해 “립제이를 리스펙한다. 국가대표로서 도전하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쉴 틈 없이 이어지는 고퀄리티 무빙과 폭발적인 에너지가 돋보이는 무대로 시청자들에게 짜릿함을 안겼고 파이트 저지 선택 결과 2대 1로 로지스틱스가 승리를 거뒀다. 이에 마이크 송은 “역대급으로 미친 배틀이다”라고 감탄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진 배틀은 국가 대항 약자 지목 배틀 후반전. 무수한 배틀 우승 이력을 가진 왁킹 퀸 이부키, 힙합 세계 1위 쿄카가 속한 오사카 오죠 갱과 세계적인 댄서 리에하타가 이끄는 알에이치도쿄의 대결로, 일본 대표 크루들의 맞대결인 만큼 관심을 집중시켰다. 한 치의 양보 없는 대결 끝 2대 1로 알에이치도쿄가 승리를 거뒀다.

전반전 최다 지목, 최다 배틀 출전으로 주목 받은 범접의 에이지 스쿼드를 상대로 한 3대 0 치열한 리벤지 설욕전이 쫄깃함을 더하기도 했다. 국가 대항 약자 지목 배틀의 승자는 전반전 뛰어난 개인 역량과 후반전 돋보이는 팀워크로 무서운 상승세를 입증한 알에이치도쿄였다.

국가의 운명을 결정짓게 될 다음 미션은 ‘스우파’의 시그니처인 계급 미션. 루키, 미들, 리더 계급으로 나뉘어 개성과 실력을 담은 댄스 비디오를 완성하는 미션이었다.

거미와 신스가 참여한 ‘Flip Flop (Prod. Padi)’, 엔믹스의 ‘Ridin’ (Prod. THE HUB)’, 세븐틴 호시X우지가 참여한 ‘ECHO! (Prod. WOOZI)’ 각각 음원에 맞춰 크루의 매력이 돋보이는 안무를 창작해 몰입도를 높였다.

이어진 메인 댄서 선발전 결과 루키 계급은 에이지 스쿼드. 미들 계급은 로얄 패밀리가 차지했고, 다음주 공개될 각 국가를 대표하는 댄스 크루의 리더들의 뜨거운 대결에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스우파’는 전작들부터 얽히고설킨 다채로운 서사로 무대와는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해온 바, 이번 시즌 역시 크루별, 댄서별로 엮인 서사와 살벌하고 맹렬한 대결 구도, 솔직하고 거침없는 출연진의 입담으로 전작들과는 또 다른 도파민을 예감케 했다.

여기에 명실상부 최고의 파이트 저지와 올라운더 아이돌 성한빈의 탄탄한 진행이 어우러져 어떤 예측불가한 전개와 감정의 파도가 휘몰아칠지 매 회 이유 있는 기대가 쏟아진다.

한편 Mnet ‘월드 오브 스우파’는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