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대책본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6 18:15:10
  • -
  • +
  • 인쇄
▲ 정선군,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대책본부 운영

[뉴스스텝] 정선군은 오는 8월까지 지역의 산림자원 보호를 위한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대책본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산림병해충이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6월부터 8월까지를 산림병해충 집중 방제기간으로 정하고 산림피해 방지 및 지역주민들 불편 최소를 위한 지속적인 예찰 활동과 적기에 방제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대책본부는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솔잎혹파리 나무주사 적기 실행, 돌발·외래·일반 병해출 적기 대응, 대국민 홍보 및 유관기관 협조, 산림병해충 방제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실시한다. 이에 따라 군은 8명의 인력을 채용해 방제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산림과 농경지에 피해를 입히는 미국선녀벌레, 갈색날개매미충, 꽃매미 등 외래병해충에 대한 방제를 추진하고 관련부서와 공동으로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지형규 군 산림과장은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예찰·방제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산림병해충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동래구, ‘땡겨요’로 공공 배달앱 상생 시동

[뉴스스텝] 부산 동래구는 지난 2일 소상공인의 경영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신한은행과 공공 배달앱 ‘땡겨요’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부산시가 지난 2025년 7월, 신한은행과 공공 배달앱 ‘땡겨요’ 운영을 위한 광역 단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동백전을 결제 수단으로 연계한 데 따른 후속 조치다. 동래구는 부산시 자치구‧군 중 최초로 신한은행과 업무협약을

남양주시의회, 제317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병오년새해 첫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제317회 임시회에서 시의회는 집행부로부터 2026년도 시정업무계획을 보고받고 총 18건의 조례안 및 동의안 등 부의안건들을 처리할 예정이다.회기 첫날인 3일 제1차 본회의에서 시의회는‘제317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을 의결하고 주광덕 시장으로부터 시정연설을 청취했다. 조성대 의장은 개회사를 통

기다림은 끝났다. 고흥군, 19년 만의 전남체전 준비 착수

[뉴스스텝] 고흥군이 2027년 전라남도체육대회 개최를 앞두고 지난 2일 군청 우주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7년 전남체전 기본 방향과 추진 전략을 공유하며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고흥에서 전남체전이 열리는 것은 지난 2008년 이후 19년 만이다.이날 설명회에서는 전남체전 기본구상과 추진 상황, 부서별 역할 분담 등을 종합적으로 공유하며, 이번 체전이 단순한 체육행사가 아닌 체육·산업·문화가 융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