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휴가철 캠페인 추진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09 18:11:23
  • -
  • +
  • 인쇄
동물유기 및 유실 방지, 동물등록, 소유자 안전조치사항, 입양 홍보
▲ 강원특별자치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휴가철 캠페인 추진 !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반려견과의 여행이 많아지는 여름 휴가철, 동물유기 및 유실 방지를 위한 동물등록과 변경, 소유자 안전조치사항, 반려동물 공공예절(펫티켓), ‘사지말고 입양하는 문화’ 정착을 홍보하기 위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휴가철 캠페인’을 7월 10일부터 8월 말 까지 집중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도내 18개 시군에서 자체 홍보반을 편성하여, 고속도로 휴게소(진·출입로), 관광지, 행사장 등 휴가지와 역, 터미널, 동물병원 등 반려인들이 자주 왕래하는 장소에 현수막 게시, 포스터 부착, 리플렛 배포, 입양 홍보를 위한 생활정보지 게재 등의 방법으로 캠페인을 전개하며, 특히, 지역 축제, 행사와 연계하여 캠페인 효과를 높이면서, 동물유기 금지, 반려견 소유자 준수사항에 대해 중점 홍보할 계획이다.

안재완 강원특별자치도 동물방역과장은 “이번 홍보 캠페인을 통해 휴가철 반려동물의 유기 및 유실을 방지하고, 개물림 등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반려견 소유자들이 법적 의무사항을 철저히 준수하여 줄 것”을 특별히 당부하면서, 생명을 존중하고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강원특별자치도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군 해담영농조합법인, 딸기 신품종 개발 수익금 지역사회 환원

[뉴스스텝] 고령군은 2월 3일 군수실에서 해담영농조합법인이 지역 내 저소득층을 위한 나눔 네트워크인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단순한 성금 전달을 넘어, 고령군과 농업기술센터가 추진한 ‘품종다양화 보조사업’의 성공적인 결실을 지역사회와 공유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해담영농조합법인은 그동안 고령군 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하여 딸기 신품종 개발 및 재배 안정화 사업

경남도의회 최학범 의장, 인공지능(AI) 대전환 선포식 참석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최학범 의장은 2월 3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 ‘경남 인공지능(AI)대전환 선포식’에 참석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경남 산업의 도약을 응원했다.이번 선포식은 인공지능 기반 제조혁신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는 자리로, 박완수 경남도지사를 비롯해 기업체 대표, 대학생 등 약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AI사업단 임명장 수여식과 인공지능산업 육성계획 발표 등이 진행됐다.

경북교육청, 2026년 상반기 지방공무원 노사관계 교육 실시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3일 포항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문화원에서 6급 이하 일반직 공무원 58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상반기 지방공무원 노사관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건전한 노사관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상생하는 노사문화를 현장에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노사관계 분야 전문가인 한국고용노동교육원 강사를 초빙해 ‘공무원 노사관계 이해’를 주제로, 공무원 노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