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주민참여예산 군민 제안 사업공모 연중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6 18:01:05
  • -
  • +
  • 인쇄
주민 불편 사항 해소, 군민 복리증진을 위한 사업 등 제안 가능


[뉴스스텝] 양구군은 내년도 예산 편성에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주민참여예산 군민 제안 사업공모를 실시한다.

제안 내용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사업으로, 군비 재원으로 추진하는 자체 사업, 주민 생활 현안(불편) 사항 해소를 위한 소규모 투자 사업, 군민 다수의 복리증진을 위한 실현 가능한 사업 등에 대한 것이어야 한다.

단, 행사성 및 소모성 사업과 인건비 등 법적·의무적 경비, 특정 단체(개인)의 이익을 위한 사업은 제외된다.

공모는 연중 양구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양구군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제안서를 작성한 후 우편이나 이메일, 방문 등의 방법으로 참여하면 된다.

올해 8월까지 접수된 사업에 대해 사업의 타당성, 주민수혜도 등을 검토한 후 위원회의 심의와 예산 편성 과정을 거쳐 예산안 반영 여부를 최종적으로 결정하게 되며, 9월 이후 접수분은 2025년도 예산 편성 시 검토하게 된다.

특히 올해 예산의 범위 내에서 시행이 가능한 사업은 관련 부서에서 검토한 후 즉시 시행할 방침이다.

김재식 기획예산실장 “실생활에 꼭 필요하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양시, 설 연휴 5일간 응급의료체계 운영

[뉴스스텝] 안양시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설 연휴 기간 응급·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시민들에게 차질 없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설 연휴 응급의료체계’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시는 연휴 기간 응급진료상황실을 운영하며 설 연휴 응급상황 신속 대응 문 여는 의료기관 및 약국 운영 현황 점검·관리 문 여는 의료기관·약국에 대한 대시민 홍보 등을 통해 의료 공백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연휴

남해군 2026학년도 남면노인대학 개강식 개최

[뉴스스텝] 남면노인대학은 5일 남면복지회관에서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강식에는 70여 명의 노인대학생이 참석했으며, 노인강령 낭독을 시작으로 공로패·장수상·화합상 수여식이 진행됐다. 조수현 학장은 “올해도 노인대학생들이 즐겁고 활기찬 마음으로 배움의 시간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봉숙 남면장은 축사를 통해 “노인대학은 어르신들께서 안부를 나누고

김해시도시개발공사 대한민국 ESG 지속가능경영대상 공공부문 “대상” 수상

[뉴스스텝] 김해시도시개발공사가 지난 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6 대한민국 ESG 지속가능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공공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환경일보가 주관하고 기후에너지환경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ESG 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가는 우수 기관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공사는 ‘에너지 자립률 개선’을 위해 정부공모사업의 지속추진과 공정개선 및 통합바이오가스법 적용에 따른 공사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